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주시, 도시재생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회 성료

작성자도시재생운영팀  조회수222 등록일2021-05-26
정책톡톡 토론회 - 도시재생 (1).jpg [592.5 KB] 파일 내려받기

공주시, 도시재생 의견 수렴을 위한 토론회 성료
- 원도심 활성화와 시민이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 추진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24일 공주문화원에서 중학동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7번째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이날 토론회는 홍경구 단국대 건축학과 교수 진행으로 공주문화원, 공주예총, 중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분과위원장 등 관련 전문가와 유관기관 그리고 주민협의체 위원 등이 참석했다.

먼저, 중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사업인 ‘제민천 프롬나드 조성’과 ‘공주 야행 골목길 활성화 사업’의 용역을 맡은 KBS아트비전, 서울전시, 어반마크에서 경과를 보고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중학동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제민천과 대표 행사인 공주 야행이 연관된 사업인 만큼 세부적인 조성 계획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의견을 서로 나눴다.

중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상권활성화분과 권흥길 위원장은 도시재생의 기반이 될 수 있는 시설 구축을 우선시하고 그 이후에 중학동만의 색을 입힐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도시재생사업이 시민이 주도하는 사업인 만큼 시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돼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이 되었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 ▲제민천의 특색을 살린 도시재생 ▲청년 유입을 위한 임대료 지원 정책 ▲제민천 식당가 음식 콘텐츠 개발 ▲자연친화적 조형물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시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논의된 의견과 건의사항 등을 검토해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은 시민의 의견을 모아 시민이 주도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며 “경제적 기반상실로 인한 원도심 쇠퇴와 활력 상실을 극복할 수 있도록 원도심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처 : 도시정책과 도시재생기반팀 (☏041-840-8659) / 담당자 신동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