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도자료

김정섭 공주시장, 옥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 점검

작성자도시재생운영팀  조회수202 등록일2022-04-12
김정섭 시장 옥룡동 주요사업장 점검 (1).jpg [619.5 KB] 파일 내려받기

김정섭 공주시장, 옥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 점검
- 공산성 어울림센터 등 주요 사업장 3곳 방문 -

김정섭 공주시장은 지난 7일 공산성 어울림센터 등 주요사업장 3곳을 현장 방문하고 사업 추진실태 등을 점검했다. (사진제공)

김 시장은 이날 ▲은개골 진입도로 개설공사 ▲백제테마·버드나무 가로 활성화 사업 ▲공산성 어울림센터 조성사업 등 3개 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진행 상황을 살펴봤다.

은개골 진입도로 개설공사는 지난 2019년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된 은개골 역사공원의 교통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49억 원을 투입, 290m 구간의 도로를 확장하는 사업으로 올 상반기 내 준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은개길과 버드나무1길 870m 구간에 포켓공원을 조성하고 상징물을 설치하는 등 주변 환경을 말끔히 정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주민편의를 높여갈 예정이다.

김 시장은 마지막으로 공산성 어울림센터 사업 대상지를 살펴봤다. 이 사업은 국비 55억 원을 포함해 총 110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연면적 2,004㎡,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의 규모로 건립된다.

옥룡동 행정복지센터 이전과 함께 주민문화센터, 마을목욕탕이 들어서 지역의 대표적 문화·행정 중심으로 기능하여 옥룡동 도시재생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할 예정이다.

김 시장은 “공산성 어울림센터 조성, 은개골 진입도로 개설 등 옥룡동 도시재생뉴딜의 대표 사업들이 연내 마무리된다”며, “옥룡동 도시재생 사업이 주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를 회복하고 전국적 도시재생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문의처 : 기획예산담당관 기획팀 (☏041-840-2024) / 담당자 조항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