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제387호(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보조상표 전달식, 노인건강 증진대회, 부부의날 기념식, 5월 읍면동장 회의, 유구벽화거리, 신바람 공주뉴스 제387호)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699 등록일 2022-05-25

53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홍보를 위한 보조상표 전달식이 추진됐습니다.

(2) 2022년 노인건강 증진대회가 개최됐습니다.

(3) 2022년 부부의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4) 5월 읍면동장 회의가 열렸습니다.

387호 신바람 공주뉴스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지난 13, 공주시 의당면 새마을 부녀회에서 사랑의 밑반찬 만들기 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정복지센터 광장에 모인 의당면 새마을회원들은 열무김치와 장조림 등 밑반찬을 만들고,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전달했습니다. 김도환 협의회장과 배순옥 부녀회장은 소외계층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소외된 이웃에게 작은 힘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신바람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홍보를 위한 보조상표 전달식

(ST)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홍보를 위한 보조상표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NA) 오는 617일부터 19일까지 제1회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가 열립니다. 수국정원 게이트와 은하수 조명, 홀로그램 경관과 20만 꽃송이가 흐드러지게 피어 화려한 장관을 이루는 꽃 축제인데요. 공주시는 이 꽃 축제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의 일환으로 대전 소재 기업인 맥키스컴퍼니의 기업 상품에 보조상표를 부착하여 꽃 축제 홍보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공주시,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홍보를 위한 보조상표 전달식)

 

#2. 2022년 노인건강 증진대회

(ST) 2022년 노인건강 증진대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18, 고령사회를 맞아 운동을 통한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인건강증진대회가 진행됐습니다. 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가 주최한 노인건강증진대회에는 노인의 사회참여 확대 및 활기찬 노후생활이란 목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인건강 증진대회는 지회장의 대회사와 선수대표의 선서를 개회로 시작 됐는데요. 백제체육관에서는 양손 운동을 통해 좌, 우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한궁이 진행되었고, 시민운동장에서는 게이트볼과 그라운드 골프 경기가 이어졌습니다.

(공주시, 2022년 노인건강 증진대회)

 

 

  

#3. 2022년 부부의날 기념식

(ST) 2022년 부부의날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NA) 부부의 날은 매년 521일로 두 명이 하나가 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가자는 취지로 제정되었는데요. 2007년에 국가기념일로 제정되어 현재까지 부부의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는 지난 토요일 공주시 한옥마을 백제관에 부부 20쌍을 대상으로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는데요. 1부에서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부부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고, 2부에서는 기념품 만들기 체험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 2022년 부부의날 기념식)

 

#4. 5월 읍면동장 회의

(ST) 5월 읍면동장 회의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20, 5월 읍면동장 회의가 열렸습니다.

먼저 보건소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보건소는 지역사회 내 개인사업장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역 사회의 촘촘한 치매안전망을 구축하고, 사업장 내에 치매관련 사업 리플릿을 비치하여 치매인식개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두 번째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소식입니다. 2022년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등 효율적 대응을 위한 도로 수해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위험요인이 있거나 정비가 필요한 시설물은 보수 및 보강을 하고, 우기 전까지 정비가 어려운 시설물은 비닐피복 및 마대 쌓기를 통해 특별 관리를 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다음은 읍면동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탄천면 소식입니다. 탄천면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농민들은 일손부족과 인건비 및 농자재 가격상승에도 불구하고 농산물 가격은 하락하여 농업 경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고추 등 원예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원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중학동 소식입니다. 중학동에서는 토요장터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곳을 관광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자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재래시장을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관광객을 유인하고, 세종시민들에게는 셔틀버스를 제공하여 주차난 해소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상품을 판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정뉴스 제387(유구 벽화거리)

 

공주시의 유명한 관광지와 숨어있는 명소를 미리 걷고 알려드리는 [공주미리걷기] 편입니다. 오늘은 유구 벽화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국전쟁이 일어난 후 피난민들이 몰려들어 가내수공업을 하면서부터 유구는 섬유의 본고장이라고 할 만큼 직물산업이 번성해졌습니다. 하지만 90년대 초반부터 값싼 중국 직물류가 수입되면서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유구 문화 예술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으로 섬유공장 외부 벽면에 유구의 행복과 풍요를 기원하는 타일벽화거리인 금수만당로가 조성됐습니다. 유구 섬유산업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기대를 담아 조성한 것으로 유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벽화입니다. 매월 3일과 8일 날짜에는 유구오일장이 섭니다. 맛있는 시장 먹거리와 아름다운 벽화가 가득한 유구 벽화 거리를 추천합니다.

 

Closing

시민의 안전과 복지를 위한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