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15호(땔감나누기행사, 중학동연탄나눔행사, 제2회철화분청사기공모전시상식 및 전시회,보육인대회,명예동장 위촉,도깨비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준공식)

작성자 소통정책팀  조회수 931 등록일 2022-12-07

121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2) 중학동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3) 2회 철화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4) 공주시 보육인 대회가 열렸습니다.

(5) 명예동장 위촉식이 개최됐습니다.

(6) 도깨비 권역 단위 종합 정비 사업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공주시는 아이들의 놀 권리 보장과 생태 휴식 공간 확충을 위해 유구천 일원에 유구읍 어린이 생태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했습니다. 이번에 개장된 어린이 생태놀이터는 기존 획일화된 인공시설을 최대한 배제하고 모래놀이장, 터널놀이대 등 놀이시설 8종을 설치했는데요. 공주시는 놀이시설물 안전 검사 인증과 설치 검사 등 모든 행정 절차를 마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이 창의력 발달과 정서적 안정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질 수 있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땔 감나누기 행사

(ST)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NA) 공주시는 기소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겨울철 난방비를 위해 땔감을 무상으로 지원했습니다. 지난 28일에 진행된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에서는 공주시 소속 20명 및 산불진화대 20명 등 100여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했습니다. 숲 가꾸기 사업장에서 발생한 산물을 수집하여 공주시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땔감을 전달했는데요. 최원철 공주시장도 참석하여 장작 시연과 이웃들을 향한 따뜻한 격려의 말씀을 남겼습니다.

(공주시, 땔감 나누기 행사)

 

#2. 중학동 연탄 나눔 행사

(ST) 중학동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NA) 공주시 중학동은 지난 30, 관내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우리 동네 연탄 나눔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하여 공주와이즈멘클럽의 최병진 회장과 회원, 중학동 직원이 참여했습니다. 중학동 주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탄 250장과 쌀 20kg 그리고 생필품들을 전달했는데요. 이웃들을 생각하는 연탄 나눔 행사를 통해 더 따뜻한 겨울을 맞기를 바랍니다.

(공주시, 중학동 연탄 나눔 행사)

 

#3. 2회 철화분청사기 산업이 되다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ST) 2회 철화분청사기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10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동안 철화분청사기 공모전이 열렸습니다. 116일 최종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식은 지난 30일에 진행됐습니다.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산철화분청사기연구원의 주최로 열린 공모전은 철화분청사기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함이었는데요. 많은 참가자들이 철화분청사기를 응용하여 1인 식기 세트를 제작했습니다. 대상은 철화:스며들다를 제작한 조호진님이 수상했는데요. 이어 최우수상 1, 특별상 1, 우수상 등 52명이 입선을 수상했습니다.

(공주시, 2회 철화분청사기 산업이 되다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4. 공주시 보육인 대회

(ST) 공주시 보육인 대회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30, 공주시는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보육 교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교재교구 스토리텔링 사진전과 서로를 격려하고 소통하며 화합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공주시 보육 교직원 간 화합행사를 진행했는데요. 또한 그동안 보육 분야에 남다른 사랑과 열정으로 보육 발전에 기여한 보육직원 2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공주시, 공주시 보육인 대회)

 

#5. 명예동장 위촉식

(ST) 명예동장 위촉식이 개최됐습니다.

(NA) 웅진동, 금학동, 옥룡동, 월송동의 명예동장 위촉식이 지난 1일에 개최됐습니다. 명예 동장 제도는 출향 인사 중 애향심이 강한 인사를 위촉하여 주민 여론을 행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제도인데요. 명예 동장에 위촉된 분들은 앞으로 2년 동안 주요 시정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지역민들의 의견을 모아 시에 전달해야 합니다. 또한 행정과 주민 출향인들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데요. 고향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게 됩니다.

(공주시, 명예동장 위촉식)

 

#5. 도깨비 권역 단위 종합 정비 사업 준공식

(ST) 도깨비 권역 단위 종합 정비 사업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NA) 공주시 의당면 요룡1, 두만리 일원에 조성된 도깨비 권역 단위 종합 정비 사업은 2017년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두만리쉼터, 요룡리 경로당 신축, 도깨비수변공원 조성, 도령서당 정비, 마케팅 정보화 구축 등 총5년에 걸쳐 사업비 42억원이 투자된 사업인데요. 지난 2022123일에 준공식이 개최됐습니다. 최원철 시장과 추진위원장, 마을주민 등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준공식에 참여했습니다. 풍물패의 공연으로 화려하게 시작된 준공식에는 농어촌공사 공주지사도 함께 했는데요. 도깨비 권역 단위 종합 정비 사업에 대한 경과를 보고했습니다.

(공주시, 도깨비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준공식)

 

 

Closing

공주시에서는 땔감, 연탄, 김장 등 많은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사랑과 정성이 전달되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