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16호(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금강 평목지구 하천환경 정비사업 협약, 2022년 청년마을 성과 공유회, 제17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제21회 공주 예술제)

작성자 소통정책팀  조회수 813 등록일 2022-12-21

122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2) 금강 평목지구 하천환경 정비사업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3) 2022년 청년마을 성과 공유회가 열렸습니다.

(4) 17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5) 21회 공주 예술제가 개최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공주시는 지역 장애인 단체 4곳에서 관내 장애인 가정을 위한 행복한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지난 5, 월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행복한 김장 행사에는 공주시 민들레 발달장애인 활동 센터의 한승헌 센터장과 사단법인충남지체장애인협회 공주시지회의 장원석 지회장이 참석했는데요. 발달장애인 20명과 자원봉사자 45명도 함께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이웃을 위한 정성으로 버무려진 김장김치는 관내 장애인 가정 200여 곳에전달됐는데요. 앞으로도 장애인의 편의와 권익증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으로 행복한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ST)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5, 고향사랑기금 위원회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모금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주민 복리 증진에 쓰여지며,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하고자 열린 위촉식이었습니다. 202311일부터 진행되는 공주시 고향사랑기금은 매년 기부 금액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용되는데요. 202310억 원을 시작으로 제도 시행 5년 내 40억 원 조성할 예정입니다.

(공주시, 고향사랑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위촉식)

 

#2. 금강유역환경청-공주시 금강 평목지구 하천환경 정비 사업 협약식

(ST) 금강 평목지구 하천환경 정비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NA) 우성면 평목리 일원 금강에 대한 하천 환경 정비사업 협약식을 지난 5일에 진행했습니다. 협약식에서는 지류의 수생태 환경 개선과 친환경 수변 공간 조성을 위한 금강 평목지구 하천 환경 정비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최원철 공주시장과 임달희 공주시부의장, 정종선 금강유역환경청장 등이 참석하여 하천환경 정비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습니다. 기본구상 용역은 23년에 완료되며, 24년부터 실시설계를 착수할 예정입니다.

(공주시, 금강유역환경청-공주시 금강 평목지구 하천환경정비사업 협약식)

 

#3. 2022년 청년 마을 성과 공유회

(ST) 2022년 청년 마을 성과 공유회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청년 마을 성과 공유회가 열렸습니다. ‘청년 마을, 로컬이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성과 공유회에서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하여 최훈 지방자치분권 실장, 박진석 서기관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었습니다. 청년 마을 성과 간담회가 시작되기 전 수상자 10명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했습니다. 이어 새로운 사회 연구원 윤찬영 센터장의 로컬의 도전과 공동체 자본 강연이 있었으며, 행안부 황석연 팀장은 청년마을 만들기의 의미와 청년의 역할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공주시, 2022년 청년마을 성과 공유회)

 

#4. 202217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기념식

(ST) 202217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NA) 나눔과 배려는 우리 사회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7, 17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공주시와 공주시자원봉사센터 주최로 진행된 기념식에는 자원봉사 유공자 및 자원봉사단체 관련자분들이 참석해주었는데요. 최원철 공주시장도 참석하여 자원봉사 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습니다. 2022년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담은 영상을 보며 한해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눔과 배려를 통해 더 따뜻하고 건강한 공주시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공주시, 202217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기념식)

 

#5. 21회 공주 예술제

(ST) 21회 공주 예술제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9, 아트센터 고마 컨벤션홀에서 제21회 공주 예술제가 개최됐습니다. 공주지역의 예술인들이 한데 모여 다양한 분야의 문화공연을 선보이는 예술제인데요. 지역 예술인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계발하고, 공주 시민에게 밝고 건강한 예술 문화의 장을 열고자 개최됐습니다. 토크 콘서트에는 명사 유인촌 전 장관을 초청하여 예술 공감을 통한 상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청소년 무대공연과 예술 단체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습니다. 현대인의 삶에 희망을 심어주고 나아가 공동체 번영을 함께 이루는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공주시, 21회 공주 예술제)

 

Closing

추워진 겨울, 감기에 유의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