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17호(청년창업및 청년일자리 성과보고회, 제42회 공주시 새마을 독서경진대회,학교시설 개방업무 협약,공주시 SNS 서포터즈 위촉,희망2023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작성자 소통정책팀  조회수 865 등록일 2022-12-21

123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청년창업 및 청년 일자리 사업 성과보고회가 열렸습니다.

(2) 42회 공주시 새마을 독서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3) 2022년 학교시설 개방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4) 2023년 공주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을 진행했습니다.

(5) 희망 2023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공주시는 지난 1128일 금학동 생태공원 주차장에서 사랑의 땔감 나누어주기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관내 숲가꾸기사업 등 산림사업을 통해 생산된 목재를 땔감으로 만들어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산림 내 인화물질 감소를 통한 산불 예방 효과와 숲가꾸기 정책 홍보를 위한 것으로 특히 올해는 34가구에 약 102톤의 땔감을 전달했습니다. 공급량을 확대해 더 많은 가구가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청년창업 및 청년 일자리 사업 성과보고회

(ST) 청년창업 및 청년 일자리 사업 성과보고회가 열렸습니다.

(NA) 공주시는 2022년 청년 창업 및 일자리사업 결과보고를 통해 올 한 해 성과를 공유하는 보고회가 지난 13일에 열렸습니다. 공주시장과 시의원 및 사업 수행기관 5팀을 포함한 28명이 모여 향후 일자리 사업 추진방향을 모색했는데요. 공주대산학연 창업보육센터가 참석하여 청년 일자리 플러스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소멸 위기 지역 대응 청년 창업 지원 사업과 청년 신규 창업자 발굴 육성 사업 등에 대해 경과를 보고했습니다.

(공주시, 청년창업 및 청년일자리사업 성과보고회)

 

#2. 42회 공주시 새마을 독서경진대회 시상식

(ST) 42회 공주시 새마을 독서경진대회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NA) 공주시새마을회가 주최한 제41회 공주시 새마을 독서 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13일에 열렸습니다. 지난 7, 공주시에서는 830일까지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들과 공주 시민 대상으로 독후감 및 편지글을 접수 받았습니다. 새마을 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는 수상자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었는데요. 공주시 새마을회의 백승근 회장은 46명의 시민에게 시상을 했습니다. 우수 편지글과 독후감의 낭독으로 독서경진대회 시상식 분위기는 한껏 고조됐습니다.

(공주시, 42회 공주시 새마을 독서경진대회 시상식)

 

#3. 2022년 학교시설 개방 업무 협약식

(ST) 2022년 학교시설 개방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NA) 운동장, 강당, 주차장 등 관내 학교의 시설물을 시민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도록 관내 학교시설 개방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학교 시설 개방을 유도하여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활동 공간 확대를 도모하고자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는데요. 협약을 체결한 학교는 학봉초등학교와 공주중학교, 한일고등학교 등 관내 16개 학교로, 학교 강당을 포함한 학교시설을 지역민에게 개방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공주시, 2022년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식)

 

#4. 2023년 공주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

(ST) 2023년 공주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을 진행했습니다.

(NA) 공주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세계유산도시 공주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지역 소식을 전할 2023 공주시 SNS 서포터즈 40명을 위촉했습니다. 공주시는 지난 16, 대백제실에서 최원철 시장과 SNS 서포터즈 등이 모인 가운데서 위촉식을 진행했는데요. 위촉식 후에는 환경성건강센터와 공주산림휴양마을 목재체험관에서 간단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서포터즈는 앞으로 1년간 공주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온라인을 통해 공주의 축제,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매력을 영상과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줄 예정입니다.

(공주시, 2023년 공주시 SNS 서포터즈 위촉식)

 

#5. 희망 2023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

(ST) 희망 2023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NA) 지난 16, 공주시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일환으로 이웃돕기 성금 모금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공주시민이 모은 연중 모금액은 253천만 원이었는데요. 올해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은 함께하는 나눔, 지속 가능한 공주라는 슬로건 아래 내년 1월까지 성금 모금 행사가 진행됩니다. 성금 모금과 물품 기탁은 읍··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계좌 입금을 통해 진행됩니다.

(공주시, 희망 2023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

 

Closing

희망 2023 나눔 캠페인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며 이웃사랑의 의미를 다시 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