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19호(백제 품은 미래교육 공주 교육도시 선포식, 시민과 직원이 함께하는 2022 송년의 밤)

작성자 소통정책팀  조회수 626 등록일 2023-01-04

125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백제 품은 미래교육 공주 교육도시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2) 시민과 직원이 함께하는 2022 송년의 밤이 개최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 26, 공주시 의당자연숲어린이집 원생 40명은 생활이 어려운 주위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의당면 행정복지센터에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성금은 원생들의 가정에서 자발적으로 따뜻한 마음으로 모았는데요. 지난 23일에는 손수 만든 붕어빵을 행정복지센터에 가져와 내방하는 민원인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소중한 성금을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라면서,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백제 품은 미래교육 공주 교육도시 선포식

(ST) 백제 품은 미래교육 공주 교육도시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NA) 공주시는 교육의 도시라는 명성을 더 이어갈 수 있게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월요일, “백제 품은 미래교육이란 슬로건으로 공주 교육도시 선포식에는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한 교사, 학생, 학부모 등이 참여했는데요. 미래사회에 공주교육이 나아가야 할 교육 방향과 지향가치, 교육정책 등에 대해 교육도시 계획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류동훈 교육장은 지역 공동체간 다양한 교육 의견을 수렴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하여 교육가족 모두가 힘차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백제 품은 미래교육 공주 교육도시 선포식)

 

#2. 2022년 종무식 개최

(ST) 시민과 직원이 함께하는 2022 송년의 밤이 개최됐습니다.

(NA) 공주시는 민선 8기 출범 첫해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2023년 시정방향을 공유하고자 2022년 송년의 밤을 개최했습니다. 시정발전 원동력을 마련함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한 3년 만의 대면 행사 개최로 시민과 직원이 함께 2022년을 뜻깊게 마무리하는 자리를 마련했는데요. 3년 만에 열린 대면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주었습니다. 최원철 시장도 송년의 밤에 함께해 주었는데요. 2022년 한 해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한 직원에게는 격려를, 시민에게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공주시, 2022년 종무식 개최)

 

Closing

2023년 새해에도 공주시는 공주 시민분들을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이번 주 공주 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