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흥미진진공주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제389호(세계금연의 날 맞아,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공산성 달밤이야기, 무령왕 서거 1499주기 추모제례, 벼 드론직파 시연, 프리마켓, 신바람 공주뉴스 제389호)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749 등록일 2022-06-09

61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2022년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개장식이 열렸습니다.

(2) 공산성 달밤이야기&콘서트가 열렸습니다.

(3) 무령왕 서거 1499주기 추모제례를 봉행했습니다.

(4) 공주문화재단 공주갤러리 주간 “MADE IN_Gongju Art Project” 개막식이 개최됐습니다.

(5) 벼 전과정 디지털 영농기술 드론직파 시연회가 열렸습니다.

(6)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프리마켓이 열렸습니다.

389호 신바람 공주뉴스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531일은 세계 금연의 날입니다. 공주시 보건소는 이번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금연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등굣길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공주대학교 축제기간동안 금연·절주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세계 금연의 날을 적극적으로 홍보했습니다. 이 밖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개별 맞춤형 상담 및 보조제 요법 등을 제공하였는데요. 이번 행사가 건강한 지역사회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신바람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2022년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개장식

(ST) 2022년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개장식이 열렸습니다.

(NA) 공주시는 오는 1029일까지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3일에 열린 밤마실 야시장은 야간에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로 붐볐는데요. 2017년부터 운영되어 온 행사인 만큼 이번 야시장에도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초대가수로는 트로트 가수 박서진이 참석하여 야시장을 빛내주었는데요. 야시장를 찾은 관광객들도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 설치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즐길 수 있는 야시장이었다고 합니다.

(공주시, 2022년 공주산성시장 밤마실 야시장 개장식)

 

#2. 공산성 달밤 이야기&콘서트

(ST) 공산성 달밤 이야기&콘서트가 열렸습니다.

(NA) ‘공산성 달밤 이야기&콘서트가 지난 4일 공산성 금서루에서 개막됐습니다. 달밤이야기와 콘서트 행사는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배우자는 운영 취지로 시작되었는데요. 이번에 열리는 달밤이야기 콘서트는 금서루부터 공산성까지 성곽을 거닐면서 이뤄지는 성곽 밟기 체험과 음악회, 지역 명사들의 이야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주시는 이번 프로그램이 공산성뿐만 아니라 공주지역의 세계유산에 대한 브랜드 가치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달밤이야기 콘서트는 64일부터 82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됩니다.

(공주시, 공산성 달밤이야기&콘서트)

 

#3. 무령왕 서거 1499주기 추모제례

(ST) 무령왕 서거 1499주기 추모제례를 봉행했습니다.

(NA) 지난 5, 무령왕릉 옆 숭덕전에서 무령왕 서거 1499주기 추모제례를 봉행했습니다. 무령왕은 백제의 제25대 왕으로, 고구려의 수곡성을 공격하고 민생의 안정을 위해 제방을 구축하는 등 많은 업적을 남겼습니다. 공주시는 무령왕의 음력 57일 서거주기에 맞춰 추모제례를 봉행했습니다. 제례는 공주향교 유림이 집전했으며,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에서 제를 올렸습니다. 이번 제례는 무령왕 회전 동상이 건립된 후, 처음 맞는 추모제여서 더욱 뜻깊었는데요 고증을 거쳐 진행된 제례에는 백제궁중제례연구회의 제례무와 충남연정국악단이 제례악에 참여하여 기품이 더해졌습니다.

(공주시, 무령왕 서거 1499주기 추모제례)

 

#4. 공주문화재단 공주갤러리 주간 MADE IN_Gongju Art Project 개막식

(ST) 공주문화재단 공주갤러리 주간 MADE IN_Gongju Art Project 개막식이 개최됐습니다.

(NA) 공주문화재단은 미술계 활성화를 통한 문화진흥을 위해 2주간 갤러리 주간을 정하고오는 612일까지 공주갤러리 주간 MADE IN Gongju Art Project를 운영하기로 했는데요. 지난 화요일, 공주문화 예술촌에서 개최된 전시회에는 문옥배 대표이사와 이일주 문화원장, 김두영 예총회장이 참석하였습니다. 재단은 공주지역 민간 갤러리와 공공기관의 협업으로 다양한 주제 전시를 통해 자유로운 갤러리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주 소재 갤러리 총 6곳의 전시 공간에서 기획전시를 개최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공주시, 공주문화재단 공주갤러리 주간 MADE IN_Gongju Art Project 개막식)

 

#5. 벼 전과정 디지털 영농기술 드론직파 시연회

(ST) 벼 전과정 디지털 영농기술 드론직파 시연회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30,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벼 직파기술 시연 및 저탄소 논물관리에 관한 디지털 영농기술 시연회가 열렸습니다. 최근 농가에서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는 농사법을 적용하는 경우들이 늘고 있는데요. 이번 시연은 기후변화 및 고령화 등 농촌사회의 지속을 위한 방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드론을 활용해 벼를 직파하는 시연과 더불어 자동물꼬에 대한 설명, 그리고 벼의 생육 전과정을 디지털화하는 영농기술 시범사업 설명회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공주시는 온실가스 감축과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드론을 활용한 적극적인 지원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벼 전과정 디지털 영농기술 드론직파 시연회)

 

#6.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프리마켓

(ST)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프리마켓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금광신관공원에서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 남성애 대표의 주최로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프리마켓이 열렸습니다. 아직도 많은 여성들이 임신과 출산 등 다양한 이유로 경력단절을 겪고 있는데요. 이번행사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경제 참여를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여성들은 사회적 경제기업의 제품 판매 및 홍보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취업에 대한 열의를 불태웠습니다. 한편 이번행사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부스와 공연도 마련되었는데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물풍선 터뜨리기 등의 이벤트 행사와 함께 어린이 벼룩시장, 어린이 동극 및 오케스트라 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공주시,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프리마켓)

 

시정뉴스 제389(유구색동수국정원)

공주의 관광지와 숨은 명소를 알려드리는 공주 미리보기 편입니다.

오늘은 61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꽃 축제가 진행되는 유구색동수국정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구색동수국정원은 유구천의 자연환경을 통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정원에는 매년 분홍색과 보라색, 흰색 등 알록달록한 수국이 피고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굽어진 산책로까지 길게 수국이 어우러져 있는데요. 이 정원을 거닐면 더 여유 있고, 평온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간 경관을 조성하고 감성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예쁜 추억 한 장 남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구읍 정체성을 담은 카누체험과 마을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는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에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Closing

공주시의 문화 발전이 지속되길 바라면서

이번 주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