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시군역량강화 사업

  • 마을기업 육성사업

    지역주민이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운영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입니다.

  •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으로,고용노동부장관의 인증을 받은 기업을 말합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은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이 안정적인 재정기반을 확립할 수 있도록 인건비나 사업개발비, 사회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마을기업 재도약 지원사업

    2010년 마을기업 정책 도입 이래, 1,592개의 마을기업이 운영 중으로 지역경제 및 공동체 회복 등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나, 경영능력 부족, 시장경쟁 도태, 조합원 간 갈등 등으로 휴업 중이거나 영업실적이 저조한 기업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을기업 중 운영실적이 저조하나 회생의지가 높고 공동체 결성이 끈끈하여 재도약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마을기업을 위한 지원 사업입니다.

  •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구하는 기업가를 발굴하고 건실한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자치단체장(지역형) 혹은 중앙행정기관의 장(부처형)이 지정한 기업을 말합니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으로서 공공기관으로의 적극적인 판로 개척이 용이 해지며,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 사업 (일자리 창출·전문인력·사업개발비지원), 시설장비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을 부여 받게 됩니다.

게시물 검색
사회적경제 사업 목록 으로 번호, 제목, 작성자, 조회수, 등록 일, 첨부파일로 나열 되고 있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1 2021년 충남 마을기업 모집 공고(2차) 공동체종합지원센터 관리자1 52 2021-04-05 2021 신규 재지정 및 고도화 마을기업 모집 공고(2차).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