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문화/스포츠/관광 제25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 공주시유치제안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1-01-05
  • 조회수 : 401
존경하는 김정섭 시장님께
공주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시는 시장님께 경의를 표하며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공주시의 찬란했던 백제문화를 세계 여러나라에 알릴수 있는 행사로서 한국어를 전공하는 세계 여러나라의 학생들과 해외 동포, 국내시도대표의 우수한 연사들을 공주시에 초청하여 공주시의 청소년들과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 글로벌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제25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를 공주시에 유치해 줄 것을 제안합니다.
세계 한국어웅변대회는 대통령, 국무총리, 국회의장, 대법원장, 문화체육부장관, 외교부장관, 교육부장관, 통일부장관상이 수여되는 국제대회로서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약 20여 나라 대표연사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제1회부터 9회까지는 서울에서 개최되었고 제10회부터 중국 북경, 필리핀 마닐라, 서울,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싱가포르, 홍콩, 서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베트남 하노이, 호주 시드니, 제주특별자치도, 태국 방콕, 인도 델리, 캄보디아 프놈펜, 일본 후쿠오카 등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 대회가 공주시에서 개최되면 전국 각 시도에서 선발된 연사들과 지구촌의 여러나라에서 참가한 연사들이 각 종 매체를 통해 공주시의 문화와 교육제도 특히 공주시민들의 일상 생활이 소개되어 공주시를 알리는 기대효과가 있고 개최지역을 배려한 공주시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타지역과 외국에서 참가한 연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갖게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사단법인 한국스피치웅변협회 회장 김경석
"제25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 공주시유치제안"에 대한 답변입니다.
평생교육과 작성일 | 2021-01-14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언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우리 공주시에서는 청소년들의 건전 육성과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제안해 주신 내용인 세계 한국어 웅변대회 개최도 지역 청소년들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 확대는 물론 우리 지역에 대한 많은 홍보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인해 행사유치의 구체적인 실행 가능성에 대한 검토는 안타깝게도 시기적으로 부합하지 못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추후 적절한 시기가 도래하면 귀하를 비롯해 여러분들의 제안을 면밀히 검토하여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한 의견을 주심에 감사드리며 귀하와 귀하의 가정에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평생교육과 청소년팀(☎ 041-840-2178)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귀하께서 공주시에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결과를 받기까지 불편한 점은 없으셨는지요? 우리 시는 민원서비스 향상 및 개선을 위해 시민이 느끼는 만족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답변을 확인 하신 후 잠시만 시간을 내시어 아래 설문에 응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