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육아/교육 방학내 돌봄 교실 운영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19-06-12
  • 조회수 : 970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저는 혼자 아이키우는 초등학교 2학년 엄마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느라 방학이 아닐때는 여러 학원으로 아이를 맡기고 있는데요
방학기간에는 학원을 더 보낼수도 없고요.시에서 마련하는 돌봄교실이
있었으면 하는데요.
다른 돌봄교실들은 조건이 많고요.전화를 조금만 늦게하면 마감이 지나버리기때문에
이용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방학기간만 이라도 돌봄교실을 운영해주시면 마음편히 아이를 기를수 있을것 같은데요
현실은 막막하기만합니다
"방학내 돌봄 교실 운영"에 대한 답변입니다.
여성가족과 작성일 | 2019-06-20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언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우리시에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을 위하여 지역아동센터 9개소와 방과후 아카데미 1개소를 연중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돌봄 기관에서는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방학기간에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돌봄 교실을 찾고 계시니 우리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돌봄 기관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다만, 돌봄 기관을 이용하는데는 기관별 자격요건과 수용정원 등 제한사항이 있사오니 사전에 문의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여성가족과 아동청소년팀(840-8169) 으로 연락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아울러, 우리시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만족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답변을 확인 하신 후 잠시만 시간을 내시어 아래 설문에 응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