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도시/주거 "공영주차장내 공중화장실 건축반대"에 대한 답변입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성**
  • 등록일 : 2019-06-19
  • 조회수 : 989
"공영주차장내 공중화장실 건축반대"에 대한 답변입니다.
환경보호과 작성일 | 2019-06-19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언하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민원답변」
공중화장실 설치 이유에 관련하여서는 공영주차장 이용자들이 공중화장실이 없어 아무 곳에서나 용변을 해결하고 있으며, 특히 관광버스 등의 출발 또는 도착 시에 공영주차장이 이용되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용변으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계신다는 인근 거주 주민들의 건의가 있어 타당성이 인정되어 추진되는 사항입니다.

공중화장실을 설치 시 악취 등에 대해 충분히 우려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최근의 공중화장실은 생활공간의 일부로서 휴식·문화 공간 등 다양한 공간기능을 수행하는 장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설치되는 공중화장실의 경우도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한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본 사업이 공익을 위하여 추진되는 사업임을 감안하시어 적극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환경보호과 수질관리팀(☎ 041-840-3830)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내용중
"특히 관광버스 등의 출발 또는 도착 시에 공영주차장이 이용되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용변으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계신다는 인근 거주 주민들의 건의가 있어 타당성이 인정되어 추진되는 사항입니다."
우선 인근 거주 주민들의 건의가 있었다면 민원에 대한 자료가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그러한 자료도 제시안하고 타당성이 인정되어 추진되는 사항이다라고만 하신다면 투명한 행정처리가 아님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인근거주주민들의 건의는 우성면으로 들어갈텐데 지난번 문의했을때 공주시에서 직접 진행하는것이고 우성면 부면장과의 통화에서도 우성면은 모르고 있었다. 민원인이 와서 그때파악을 했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의아한게 과연 공주시 담당자가 그것도 수질관리팀에 우성면 인근주민들이 건의를 했다는것은 얼토당토 않은 변명이라고 보여집니다. 이에 저는 합당하게 되었다는 객관적 자료를 제시해주셨으면 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사진은 확인해보셨는지 사진에 대한 의견은 하나도 없다는것이 더 의문점을 남기며 민원인의 글을 자세하게 읽어보셨는지도 의문이 듭니다.
""공영주차장내 공중화장실 건축반대"에 대한 답변입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환경보호과 작성일 | 2019-06-28
1. 안녕하십니까.

2. 지난번 알려드린바와 같이 우성면 동대리 공영주차장에 설치하는 공중화장실은 주차장 이용자들이 공중화장실이 없어 아무 곳에서나 용변을 해결하고 있으며, 특히 관광버스 등의 출발 또는 도착시에 공영주차장이 이용되고 있는데, 용변으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계신다는 인근 거주 주민들의 건의가 있어 추진되는 사항입니다.

3. 본 사업이 주민 및 이용자의 편익을 위하여 주민 건의에 의하여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사업시행시 주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 추진토록 하겠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사업시행으로 인하여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시더라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4.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환경보호과 수질관리팀(☎ 041-840-3830)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