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방지턱요청 답변완료
  • 작성자 : 정**
  • 등록일 : 2019-06-22
  • 조회수 : 1108
안녕하세요ᆢ
저희부모님은 충남공주시 우성면 내산리100-2번지에 거주하고 계십니다
부모님집은 구조상 집앞도로와 마당이 붙어 있습니다
집앞도로는 500m이상되는 곧은 직선도로로 차량속도가 초소80k정도로 지나갑니다.
최근에는 아찔한 순간이 여러 차례 있었습니다
속도가 너무 빨라 사고시 사망할수 있을 정도의 속도입니다
예전에도 시청민원에 접수하였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농로로 이용되는 도로로 방지턱을 설치할수없어서 방지턱표시만 한다는 것입니다ㆍㆍ그래서 방지턱 표시를 하였으나 상황은 바뀌지 않고 차량의 통행량은 많아지고 속도는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천정집에오면 아이들을 현관밖으로 내보내기도 무서울 정도입니다 농로라고 하나 도로가 알려지고 직선통행이므로 일반차량만 거의 통행을 합니다ᆢ부모님이 연세도 많으신데 혹시나 사고가 날까봐 두렵습니다
현장 검토후 주택 주변을 기점으로 방지턱표시말고 방지턱을 설치해주시길 꼭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전에 시청의견을 수렴하여 1차 방지턱표시를 하였으나 개선이 안되고 상황이 더 안좋아 졌으므로 저의 의견을 수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방지턱요청"에 대한 답변입니다.
도로과 작성일 | 2019-07-02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과속방지턱을 설치하려면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에 부합하여야 하며, 과속방지턱을 임의로 설치시에는 역 민원이 발생하여 마을주민 간 분쟁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에 우리시에서는 주민의 건의로 과속방지턱을 설치하려는 경우, 건의자가 마을 대표(이장)와 상의하여 주민의 동의를 받아 면사무소에 신청하면 우리과에서 관련규정 검토후 경찰서 등 관련기관 과 협의후 설치 여부를 결정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우선 마을대표 및 주민과 협의를 통해 면사무소에 건의해 주시면 신속히 검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3.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로과 도로시설팀(☎ 041-840-8390)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4. 아울러,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시민이 느끼는 만족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답변을 확인 하신 후 잠시만 시간을 아래 설문에 응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