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경제/일자리 시장님 공무원시험에 관해 의견드립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전**
  • 등록일 : 2020-01-20
  • 조회수 : 756
시장님 안녕하세요. 공무원 소수직렬 준비하는 공시생입니다. 바로 의료기술직인데요. 다른 일반행정이나 보건직 등등 일반직렬들은 매년 소수더라도 채용인원이 있긴 있습니다. 그러나 의료기술직 같은 경우에는 여기서 또 방사선 작업치료 치위생 물리치료 임상병리 여섯가지로 나뉘어서 원래도 소수직렬인데 그 당해년도에 뽑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19년엔 방사선사 1명만 뽑을 수 도 있고 20년엔 치위생사 1명만 뽑을 수 도 있고, 이런식이라서 만약 그 년도에 뽑지 않는다면 공시생 입장으로썬 시간과 돈을 허비 할 수도 있습니다. 공고는 2월 말쯤에 나는걸로 아는데 이런 리스크를 최소화 하기 위해 미리 1월에 사전공고를 내주시면 안될까요?? 예로써 다른 몇몇 시 도 같은경우에는 사전계획공고를 내주기도 합니다. 공주시도 이런 작은배려를 해주시면 너무 감사 할 것 같습니다. 저에겐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한 시간이며 돈입니다. 부탁드립니다.
"시장님 공무원시험에 관해 의견드립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행정지원과 작성일 | 2020-01-29

1. 귀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2.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먼저 충청남도 공무원 시험 공고 과정 등 절차에 대해서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 충남 시군별로 직렬별 충원계획을 전년도 말에 작성하여 충청남도청에 시험위탁요구를 의뢰(각 시군별 공통사항)하면 道에서 최종 확정을 통하여 공개경쟁 임용시험공고를 이행하게 됩니다.
∙ 따라서 공주시 자체적으로 공고절차 및 사전계획공고를 이행할 수 없는 절차라는 점을 안내해 드리며, 또한 공고 확정 전까지 공주시 내부적으로도 불확정된 사항(충원 직렬 및 인원)에 대하여 사전 안내할 수 없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귀하께 충분한 답변이 되시길 바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행정지원과 인사팀(☎ 041-840-2076)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