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고맛나루 배’, 올해 첫 대만 수출길 올라

등록일2021-11-25
담당부서 농식품유통과
공주시 ‘고맛나루 배’, 올해 첫 대만 수출길 올라
- 냉해 피해 등으로 생산량 감소, 올해 45톤 수출 -

공주시의 대표 특산물 중 하나인 ‘고맛나루 배’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대만 수출길에 올랐다. (사진제공)

공주시는 세종공주원예농협에서 ‘고맛나루 배’의 대만 수출을 위한 공동선별과 선적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정섭 시장은 박재명농협공주시지부장, 박승문 조합장 등과 함께 수출선적을 위한 공동선별시설을 둘러보고 현장에서 땀 흘리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에 수출 길에 오른 ‘고맛나루 배’의 물량은 총 45톤이다.

대만 수출은 8년째 이어오고 있는데 올해는 냉해 피해 등으로 수출 물량이 대폭 감소했다.

생산량이 줄어들면서 매년 100톤 가량 수출을 해왔던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러시아 등에는 수출이 전면 중단돼 ‘고맛나루 배’ 맛을 볼 수 없게 됐다.

신고배를 주품종으로 하는 ‘고맛나루 배’는 통천포 일대의 맑은 공기와 높은 일조량으로 당도가 높아 대전 노은시장 등에서 비싼 몸값을 자랑한다.

주요 생산단지인 우성면과 사곡면을 중심으로 현재 약 50여 농가에서 매년 40억 원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김정섭 시장은 원활한 수출을 위해서는 낡은 공선시설의 현대화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그동안 공선 시설이 없어 어려움이 컸던 복숭아의 상품화까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최첨단 공선시설 설치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처 : 농식품유통과 농산물유통팀 (☏041-840-8956) / 하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