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사)효장학회, 효장학생 장학증서 및 표창장 수여식 개최

등록일2022-11-25
담당부서 주민공동체과
(사)효장학회, 효장학생 장학증서 및 표창장 수여식 개최
-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및 표창장 수여 -

(사)효장학회(이사장 장원석)는 지난 24일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제20회 효장학생 장학증서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이날 수여식에는 최원철 공주시장과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류동훈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장원석 효장학회 이사장 및 이사, 시의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효장학회는 그동안 부모에게 효도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며 효를 실천한 관내 초등학생 29개교 39명에게 장학 증서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들 학생에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인당 30만 원씩 총 1,170만 원이 지급됐다.

장원석 이사장은 “앞으로도 더욱 부모님께 효도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람이 되도록 당부하며 효를 실천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증액하여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효장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부모님과 웃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은 우리 사회와 공주를 이끌어온 근간”이라며 “이번에 수상한 장학생들이 효행을 솔선수범 실천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997년 발족한 (사)효장학회는 경로 효친 및 선행활동이 남다른 지역의 학생들에게 지금까지 총 19회에 걸쳐 1억 8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 문의처 : 주민공동체과 (☏041-840-8738) / 담당자 김미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