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꺠끗하고 안전한 물! 공주시 수도과가 지켜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서비스 이행기준과 내용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 24시간 수질을 감시하여 항상 고품질의 수돗물을 공급
  • 찾아가는 수질검사 서비스 제공
  • 법정기준보다 강화된 수질기준 설정
  • 상수도 관망관리 예산 매년 10억 이상 지속 투입
  • 수돗물 수질 평가 → 시민의 급수혜택,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상수도 관련 공사 시행 신속, 완벽 추진(시민의 불편 최소화 및 안전시공)
  •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시 4일내 공사승인 여부 통보(법정기일 : 5일)
  • 급수공사시 계약 후 2일 이내 공사 착공(법정기일 : 3일)
  • 급수불편 신고시 기동복구반 편성하여 신고접수 후 1시간 이내 출동(읍면은 2시간)
  • 각종 공사로 인한 단수시 3일전 안내
  • 상수도 공사시 규격화된 공사안내판 현장 입구 설치
상수도관련 모든 민원은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 공정·신속 처리
  • 상수도요금 자동이체신청 즉시, 폐전신청 2일 이내 처리
  • 수도검침 정해진 날에 실시, 불가피한 경우 3일 이내 실시
  • 상수도 요금 고지서 납기일 10일전 송달
  • 상수도 요금고지서 분실한 경우 전화로 신청(2일 이내전달)
  • 체납 단수시 단수개시 3일전까지 통보
  • 누수감면, 검침관련 민원발생시 처리결과 1일 이내 구두 통보
  • 검침시 사용량 과다로 누수 의심 경우 1일 이내 수용가 통보
  • 검침 또는 민원처리 방문시 홈페이지에 공개한 복장, 명찰 패용
합리적인 경영개선으로 공기업의 건전재정확립 및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 대처
  • 경상경비를 예산대비 10% 절감
  • 상수도 유수율을 85%를 목표 향상
  • 예산의 부기항목외 사용 지양
  • 상수도 요금 현실화 추진
  • 공기업종사자 정기교육실시, 공기업 경영마인드 구축
  • 공기업 예산집행실명제 도입 → 회계투명성 제고
  • 업무와 관련하여 금품이나 향응 지양
상수도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으로 고객감동을 실현
  •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 담당업무와 함께 좌석 배치도 게시
  • 고객을 위한 민원인 전용주차장 및 장애인 전용 주차장을 확보
  • 고객 방문시 즉시(40초 이내)하던 업무중단(고객 민원 경청)
  • 담당직원이 없는 경우에는 용건정리 및 담당직원 전달
  • 전화는 친절하고 정확하게 전화벨이 3회이상 울리기 전 수화
  • 민원인 전용 컴퓨터, 책상, 의자 등 비치
  •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을 위하여 돋보기 비치
  • 거동이 불편하신 고객 편의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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