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도자료

최원철 공주시장, 원도심 도시재생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작성자도시재생운영팀  조회수206 등록일2022-07-29
최원철 시장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사진 (1).jpg [687.4 KB] 파일 내려받기
최원철 시장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사진 (2).jpg [686.6 KB] 파일 내려받기
최원철 시장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사진 (3).jpg [680.8 KB] 파일 내려받기

최원철 공주시장, 원도심 도시재생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 원도심 큰샘지구 및 제민천 주변 사업장 10곳 방문 -

최원철 공주시장은 27일 원도심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봉황 큰샘지구 및 제민천 주변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최 시장은 이날 담당 국장 등과 함께 ▲제민천 활력거점 조성사업 ▲반죽동 역사공원 조성사업 ▲책공방 조성사업 ▲호서극장 시민플랫폼 조성사업 ▲산성상권 르네상스 사업 등 10개 사업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살펴봤다.

제민천 활력거점 조성사업장은 국비 5억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19억 원을 투입해 공주하숙마을 내에 제민천 여행자 쉼터, 역사문화체험관, 공주문학사랑방 등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최 시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제민천변을 중심으로 한 원도심 일대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0월 준공에 맞춰 마무리 작업에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방문한 반죽동 역사공원 조성사업장은 2024년까지 40억 원을 투입해 반죽동 일원에 대통사 미니어처 및 출토유물 전시공간, 작은 공연장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안으로 부지매입을 완료한 뒤 내년 실시설계 후 문화재청 승인을 거쳐 2024년 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최 시장은 “제민천을 중심으로 다양한 원도심 활성화 사업이 추진 중이다.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동시에 인근 대전과 세종 등 300만에 달하는 ‘관계 인구’를 원도심에 끌어들이는 방안을 적극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 문의처 : 기획예산담당관 (☏041-840-2023) / 담당자 윤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