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신바람 공주뉴스 323회(무령왕의해 선포식,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설명회, 정월 대보름, 공주역사인물, 정례브리핑)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888 등록일 2021-03-02

주요 뉴스입니다.
(1) 공주시의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2) 무령왕의 해 선포식이 개최됐습니다.
(3) 2021년 정월 대보름 행사가 온텍트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4) 공주시는 제117차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 재난 대응 현황, 3월의 공주역사인물 등을 발표 했습니다. 잠시 후 전해드립니다.

Opening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개구리도 겨울잠에서 깬다는 ‘경칩’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경칩'이 되면 한 해가 무탈하길 바라며 흙을 벽에 바르거나 담을 쌓는 일을 했다고 하는데요. 다가오는 봄을 위해 우리 공주시민 여러분들은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신가요?
따스한 봄을 기다리며, 신바람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공주시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설명회
(ST) 김정섭 공주시장은 지난 23일, 2021년 공주시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설명회를 마련했습 니다.
(NA) 이날 설명회는 총 38개의 신규 사업과 지속 사업 그리고 올해 새롭게
시책되는 사업 등 을 소개하는 자리로,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다문화 엄마 학교', 사각 지대에 놓인 다문화가구 를 발굴 지원을 위한 실태조사, 한국문화 이해와 조기정착을 돕기 위한 소규모 단위 역사 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설명했습니다.
(2021년 공주시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2. 무령왕의 해 선포식
(ST) 공주시가 지난 25일, 고마 컨벤션홀에서 ‘무령왕의 해 선포식’을 가졌습니다.
(NA) 이 날 행사는 2021년 무령왕의 해가 갖는 의미에 대하여 설명 후 선포하는 시간을 갖고, 올 한해 공주시에서 시행하게 될 '무령왕릉 발굴 50주년 기념식', '2021년 대백제전' 등의 기념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다른 행사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다함께 힘을 합쳐 극복하자는 염원을 담은 희망 메시지들을 '기억의 상자'에 담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 무령왕의 해 선포식 가져)

#3. 2021 정월 대보름 행사
(ST) 2021년 정월 대보름 행사가 온택트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NA) 지난해 공주시 정월 대보름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는데요.
올해는 공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행사 현장을 실시간으로 중계해 비대면으로 정월 대보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민들이 한데 모여 연날리기,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를 즐겼던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소원지를 작성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습니다.
(2021년 온택트 정월 대보름 행사 진행)

#4. 제117차 정례브리핑
(ST) 제115차 정례브리핑 소식 전해드립니다.

#4-1. 코로나19 재난 대응 현황 및 추진
(NA) 공주시가 코로나19 재난 대응 현황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기본계획에 따라 공주시의 제1차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됩니다. 빠르면 2월 말부터 요양병원.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 중 65세 미만인 2,928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하며, 5월말 완료예정입니다.
공주시는 “만 18세 이상의 일반 시민을 마지막으로 11월까지 접종을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본계획)

#4-2. 3월의 공주역사인물, 이기한 이병림
(NA) 공주시가 3월의 공주역사인물로 독립운동가 이기한 · 이병림 선생을 선정했습니다.
이기한 선생은 공주 지역의 독립운동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참여한 석송독립만세운동을 주도한 인물이며, 이병림 선생은 석송독립만세운동 현장에서 순국한 독립운동가입니다.
이기한 · 이병림 선생은 공훈을 인정받아 건국훈장 애국장을 추서 받았습니다.
공주시는 이기한 · 이병림 독립운동가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학술특강을 다가오는 3월 중 추진할 예정입니다.
(독립운동가 이기한, 이병림 선생 3월의 공주역사인물 선정)

Closing
신바람 공주뉴스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진행: 이슬기 아나운서 / 제작: 시민소통담당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