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신바람 공주뉴스 331회 (강북생활문화센터, 시립테니스장, 두루두루 개소식, 한국영상대, 정례브리핑)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1,477 등록일 2021-04-27

주요 뉴스입니다.
(1) 공주시 강북생활문화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2) 공주시립테니스장이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3) 공주시 시민 참여형 소통 공간 ‘두루두루’의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4) 공주시와 한국영상대의 상생협력 업무협약식이 거행되었습니다.
(5) 민선7기 문화관광 분야 추진 내역,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제 26회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소식 제125차 정례브리핑을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공주 특산품, 인터넷 고맛나루장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다음달 10일까지 고맛나루장터 홈페이지에서 특가전을 진행하는데요.
공주시의 특산품 고맛나루쌀, 알밤한우 등 총 20개 품목이 할인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우리 지역의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신바람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1. 강북생활문화센터 개관식
(ST) 공주 시민의 문화복지 실현을 위한 강북문화센터가 완공되어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NA) 공주시의 균등한 문화발전을 위해 새롭게 태어난 강북생활문화센터는 월송동 행정복지센터 2, 3층을 활용해 2층 공연장, 북카페, 문화강좌실과 3층 동아리실, 방음연습실, 다목적실 등으로 마련되었습니다. 개관식을 마친 강북생활문화센터는 앞으로 공주 시민들을 위한 각종 생활문화프로그램과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좌가 운영되어질 예정입니다.
(강북생활문화센터 개관)

#2. 공주시립테니스장 준공식
(ST) 전국규모의 테니스 대회를 유치할 수 있는 공주 시립테니스장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NA) 이번 사업은 총 30억원을 투입해 실외경기장 실내코트 6면에 비가림막 지붕을 추가 설치했는데요. 공주시민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공주시립테니스장은 대한테니스협회 공인검정을 획득해 전국규모의 대회 및 행사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주시립테니스장 준공식 개최)

#3. 공주시 시민참여형 소통공간 ‘두루두루’ 개소식
(ST) 지난 20일 공주시 시민참여형 소통공간 ‘두구두루’의 개소식이 진행됐습니다.
(NA) 이날 행사는 현판식과 더불어 주식회사 애터미의 기탁식, 그리고 두루두루 운영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공주시 시민소통공간 '두루두루'는 현재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발달 재활서비스 등의 재가장애인 돌봄 지원을 통해 장애인 복지분야에 이바지 하는 한편, 베이커리 나눔활동, 바리스타 직업교육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주시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이웃 돌봄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공주시 시민참여형 소통공간 ‘두루두루’ 개소)

#4. 한국영상대학교 상생협력 MOU 체결
(ST) 공주시와 한국영상대가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NA) 이번 업무협약식은 김정섭 공주시장과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협약서 작성 및 상생협력과제 보고를 청취했는데요. 공주시와 한국영상대학교는 실무부서간 협의를 거쳐 공주시 축제 홍보이벤트 사업단 구축, 공주시 알리미 등의 18개의 과제를 선정해 한국영상대학교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 공주시를 홍보하고 상생, 발전해 나가는 체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공주시와 한국영상대학교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5. 제125차 정례브리핑

(ST) 제125차 정례브리핑 소식 전해드립니다.
#5-1. 코로나19 재난 대응 현황
(NA) 코로나19 2분기 백신 예방접종이 순차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7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으로 돌봄종사자, 병의원 및 약국 종사자의 접종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공주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을 위한 비말 차단 칸막이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공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주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정신건강 상담서비스 및 심리지원 키트를 지원합니다. 본 사업은 코로나19로 불안, 우울, 무력감 등으로 일상생활에 제약이 생긴 시민들을 위한 서비스로 공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전화문의 및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재난 대응 현황)

#5-2. 민선7기 문화관광 분야 추진 내역 발표 
(NA) 공주시가 민선7기 100대 공약 중 문화관광 분야의 추진 내역을 발표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된 문화관광 분야 공약으로는 공산성 방문자센터 건립, 공주문화재단 설립 추진, 예술인회관 설립, 이달의 역사인물 제도 시행 등이 있으며, 공주시는 지속적 추진 공약으로 공주형 축제 육성, 고마센터 활성화, 공주시립미술관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선7기 공약이행률 발표)

#5-3. 신바람 정책톡톡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토론회 개최  
(NA) 공주시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제 26회 신바람 정책 톡톡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공주시 아동학대의 현실과 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이번 정책 톡톡 토론회는 아동학대 관련 인터뷰 시청,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호체계 방안 및 학대피해 아동 지원 등의 내용을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자유토론 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제 26회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개최)

신바람 공주뉴스 마칩니다.
다음 주에도 좋은 소식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진행: 이슬기 아나운서 / 제작: 시민소통담당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