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제386호(동학농민혁명 기념식, 공주 국악상설 공연, 시민명예기자단 간담회, 회계담당자 워크숍, 고마나루 솔밭, 신바람 공주뉴스 제386호)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509 등록일 2022-05-18

52째주 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2022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2)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기원2022년 공주국악상설공연이 열렸습니다.

(3) 8기 시민명예기자단 5월 간담회가 개최됐습니다.

(4) 2022년 상반기 회계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386호 신바람 공주뉴스를 통해 전해드립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바람 공주뉴스입니다.

지난 9, 중학동 전홍남 동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공주기독교 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중학사랑플러스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공주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나눔 문화 확산과 더욱 살기 좋은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 됐는데요. 직원들은 관내 거주하는 취약계층 20여 가구를 방문해 밀키트를 전달하고 안부 확인 및 생활 불편 사항 등을 확인했습니다. 전홍남 동장은 앞으로도 중학동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외 없는 공주시민들을 위하여

신바람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2022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ST) 2022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이 개최됐습니다.

(NA) 올해로 128주년을 맞이한 동학농민혁명이, 법정기념일인 511일에 맞춰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국무의결을 거쳐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동학농민혁명은 교조신원운동의 출발지인 공주에서, 민주혁명 정신의 계승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공주시는 이에 그치지 않고, 전적지 종합정비 계획에 성역화 사업을 추진하여 동학농민혁명 희생자를 기리고 자주와 평등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했습니다.

우금티기념사업회 정선원 이사장을 비롯해, 많은 기관 단체장 분들이 참석한 동학농민혁명 기념식은 동학농민군의 노래제창과 헌화를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공주시, 2022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2.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기원2022년 공주국악상설공연

(ST)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기원2022년 공주국악상설공연이 열렸습니다.

(NA) 공주시는 생활 속 국악 감상 기회를 확대하여 국악이 정착할 수 있는 공연문화를 구축하고, 전통음악 향유기회를 확대하고자 국악상설공연을 열었습니다. 국악상설 공연은 지난 3월부터 오는 10월까지 공산성 등 구도심 일원에서 매주 토요일 1시에 열리는데요. 민요와 판소리, 기악, 무용 등 전통 국악을 공연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 및 공연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퓨전국악과 국악가요 등 쉽고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국악 공연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국악상설공연은 공주시 문화예술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영상이 송출 되고 있는데요. 또한 단순 국악공연이 아닌 역동하는 젊은 국악의 도시 공주라는 홍보 전략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공주시, 국립충청국악원 유치 기원2022년 공주국악상설공연)

#3. 8기 시민명예기자단 5월 간담회

(ST) 8기 시민명예기자단 5월 간담회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10, 공주산림휴양림 치유의 숲에서 제8기 시민명예기자단 5월 간담회가 개최됐습니다. 공주시 소식지 제작 및 편집 참여 유도, 주요 시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는 하는 목적으로 열렸는데요. 2022 공주 석장리 구석기 축제, 100회 어린이날 기념식 등 지난 행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요 행사인 2022년 동학농민혁명 기념식, 2022 문화유산주간사업 추진, 그리고 제1회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꽃 축제 등 총 9개의 주요 시정 홍보를 하였습니다. 끝으로 제8기 시민명예기자 전원이 치유의 숲을 걷는 시간을 갖고 간담회를 마무리했습니다.

(공주시, '8기 시민명예기자단 5월 간담회)

 

#4. 2022년 상반기 회계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ST) 2022년 상반기 회계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NA) 지난 목요일, 회계 담당자의 역할과 업무 고충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상반기 회계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이 워크숍에는 법과 규정을 준수하여 회계업무의 기초를 다지고, 회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하는 취지가 담겨 있습니다. 환경성건강센터에서 진행된 워크숍에는 본청 및 직속기관, ··동 등 회계담당자들이 참석했는데요. 지방회계실무 운영 및 예산집행 시 알아야 하는 법령과 규정,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매 실무 교육 등을 통해 회계 공무원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주시, 2022년 상반기 회계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공주 미리 걷기]

 

공주시의 유명한 관광지와 숨어있는 명소를 미리 걷고 알려드리는 [공주미리걷기]편 입니다.

오늘은 공주 한옥마을에 가까이 있는, 산책하기 좋은 고마나루 솔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주의 옛 이름은 웅진(熊津)이고 한글로 쓰면 곰나루 혹은 고마나루라고 합니다.

인간을 사랑한 곰의 이야기가 전해지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백제시대 가장 큰 나루터였던 이 곳은 현재, 아름드리 소나무들이 즐비해 있어

시민들의 편안한 산책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안개낀 새벽의 모습도 참 아름다운 곳인데요

햇빛이 내리쬐는 낮에도 소나무 그늘에 있노라면 고요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의 본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고마나루 솔밭을 추천합니다.

 

 

 

Closing

시민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 주 신바람 공주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