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13호(두마니 내고향 지달구 축제, 기적의 도서관 전국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공무원 정책아카데미, 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대회)

작성자 뉴미디어팀  조회수 791 등록일 2022-11-26

113째주 HEADLINE NEWS (공주시정뉴스 제413)

 

주요 뉴스입니다.

(1) 2022년 두만리 내고향 지달구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2) 18회 기적의 도서관 전국협의회가 개최됐습니다.

(3)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가 진행됐습니다.

(4) 202210회차 공무원 정책아카데미를 실시했습니다.

(5) 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대회가 진행됐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시민 소식입니다.

지난달 10월부터 공주시는 1인 가구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공주시 가족센터에서 진행한 1인 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 사업 프로그램은 관내 거주 1인 가구 8명을 대상으로 총 5차례에 걸쳐 실시했는데요. 참여자들은 요가 체험, 기질검사, 자화상 그리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배웠습니다. 계속 증가하는 1인 가구에 대한 소중한 정책으로 모두가 행복한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공주 뉴스, 시작합니다.

 

 

#1. 2022년 두만리 내고향 지달구 축제

(ST) 2022년 두만리 내고향 지달구 축제가 개최됐습니다.

(NA) 지난 15일 두만리 마을회관에서 2022년 두만리 내고향 지달구 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농촌축제 지원사업 선정에 따른 지원을 통해 개최되었는데요. 마을 장기자랑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주민들간의 화합의 시간과 신명나는 풍물놀이 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더했는데요. 온마을 집터다지기 민속놀이는 전통문화 콘텐츠를 홍보하고 지속적인 마을 축제로 운영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2년 두만리 내고향 지달구 축제)

 

 

 

#2. 18회 기적의 도서관 전국협의회 개최

(ST) 18회 기적의 도서관 전국협의회가 열렸습니다.

(NA) 18회 기적의 도서관 전국협의회가 지난 16일 개최됐습니다. 이번 전국협의회는 신규 개관 기적의 도서관에서 협의회를 개최하는 전례에 따라 공주시에서 열리게 되었는데요. 도서관 운영 방향과 연대강화 등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기적의도서관, 이름의 의미와 가치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부터 도서관 20주년을 기념하는 공동사업 논의 워크숍도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전국협의회를 통해 독서문화도시 공주시의 도서관 운영과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18회 기적의도서관전국협의회 개최)

 

#3. 2022년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ST) 2022년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목요일,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의 주최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는데요. 직접 담근 배추김치 500포기를 사회복지시설 및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퇴소자들에게 전달하면서 따뜻한 정을 나눴습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이번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올겨울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는데요.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기 좋은 공주시가 되길 바랍니다.

 

(2022년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4. 202210회차 공무원 정책아카데미

(ST) 202210회차 공무원 정책아카데미가 진행됐습니다.

(NA) 지난 목요일, 2022년 공무원 정책아카데미가 개최됐습니다. 정책아카데미는 공무원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210회차 정책아카데미는 당신의 인생을 연기하라는 주제로 많은 분이 참석한 가운데 김형범 배우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정책아카데미는 2019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공무원의 정책역량 강화와 현안사업을 공유하는 등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2022년 공무원 정책아카데미)

 

 

#5. 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대회

(ST) 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대회를 개최했습니다.

(NA) 공주시는 19일 금강신관공원 잔디축구장에서 조직 역량 강화 및 위기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2022년 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는 풍물단의 공주 아리랑 고고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이 올랐는데요. 체육대회를 시작하기 전, 방재드론 시연과 재난대비 활동의 중요성을 고찰하기 위해 심폐소생술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방재업무 발전 유공자 16명에 대한 표창 수여도 이루어졌는데요. 수여식이 끝난 후 진행된 한마음대회는 지역 자율방재단의 화합을 견고히 다지는 시간이 되엇습니다.

 

(공주시, 공주시 자율방재단 한마음대회)

 

 

Closing

서로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눠주는 공주시가 되길 바라며

이번주 공주시정 뉴스를 마칩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