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주뉴스

시민과 소통하는 공주시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공주시정뉴스 제438호(세계 적십자의 날 경로 효 잔치, 2023년 공주시 부부의날 기념행사, 경제발전 4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작성자 소통정책팀  조회수 544 등록일 2023-05-24

202354HEADLINE NEWS

 

 

주요 뉴스입니다.

(1) 세계 적십자의 날을 맞아 경로 효 잔치가 열렸습니다.

(2) 2023년 공주시 부부의날 기념행사가 개최됐습니다.

(3) 경제발전 4개년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회가 진행됐습니다.

 

 

 

Opening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행복한 공주시정뉴스입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무령왕릉과 왕릉원에서 백제어울마당 왕에게 가다가 개막했습니다. 백제 어울마당 왕에게 가다1500년 전 백제가 다시 강국이 되었음을 선포하는 무령왕을 소재로 준비된 상설문화공연인데요. 오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30, 오후 230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포토타임, 해설사와 왕릉원 돌아보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으니까요. 다양한 방식으로 백제 역사를 만나보시길 바라며

 

기세등등 행복한 공주뉴스, 시작합니다.

 

 

 

 

Main News

 

#1. 76회 세계 적십자의 날 기념 경로 효잔치

(ST) 세계 적십자의 날을 기념해 경로 효잔치가 열렸습니다.

(NA) 지난 17일 아트센터 고마 잔디광장에서 공주시가 적십자봉사회 공주지구협의회 회원 및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 효잔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기념사, 축사 등의 순서 이후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축하공연도 함께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 공연 관람에 이어 어르신 기쁨 한마당을 마련해 참석자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공주시, 76회 세계적십자의 날 기념 경로 효잔치 성료)

 

 

 

 

#2. 2023년 공주시 부부의날 기념행사

(ST) 2023년 부부의날 기념행사가 개최됐습니다.

(NA) 공주시가 부부의날을 맞아 지난 20일 공주시에 거주하는 부부 15쌍과 자녀 30여 명을 초대해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에서 기념행사를 열었습니다. 공주시는 부부의날 기념에 관한 조례를 2014년에 제정한 이후 건전한 가족문화 정착에 보탬이 되고자 매년 부부의날 기념행사를 주최하고 있는데요. 이날 행사에서는 기념식에 이어 참석한 부부들을 위한 부부특강이 진행됐습니다. 더불어 가족 모두가 체험할 수 있는 야외부스를 마련해 부부를 위한 매듭공예와 자녀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공주시, 2023년 부부의날 기념행사 개최)

 

 

 

 

 

#3. 경제발전 4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ST) 공주시 경제발전 4개년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렸습니다.

(NA) 공주시가 지역산업 육성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기 위한 경제발전 4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전문가들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용역 결과 보고와 함께 설명이 이어졌고, 이에 관련한 토의도 함께 진행됐는데요.

공주시는 대내외 환경 분석을 통해 민선8기 경제발전을 견인할 공주시만의 전략과 실행과제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주시, 경제발전 4개년 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