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밤나무 방제 농약 살포시 주민에게 사전 통보체계 확립 요망 답변완료
  • 작성자 : 구**
  • 등록일 : 2021-07-22
  • 조회수 : 406
- 민원인은 정안면 어물리 300-2 거주자입니다.

- 정안면은 밤 주산지로 소득을 올리는 주요 지역으로 알고 있읍니다만, 밤농사를 위해 주기적으로 밤(과수원)농사를 위한 방제차 헬기 농약 살포시 사전 지역 주민에게 통지하는 체계가 시급합니다.

- 최근 사전 통보 없이 어물리 지역에 헬기로 방제 살포하여 표고버섯등 주요 농산물 건조시 농약 살포를 사전에 통지하지 않아 주민들이 애써 가꾼 농산물을 상당 부분 폐기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읍니다.

- 따라서 헬기 농약 살포시 체계적으로 지역 주민에게 전달하여 농민들의 극심한 피혜가 발생치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강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밤나무 방제 농약 살포시 주민에게 사전 통보체계 확립 요망"에 대한 답변입니다.
산림공원과 작성일 | 2021-07-26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밤나무해충 항공방제 사전에 지역주민에게 통지하는 체계 확립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밤나무 해충 항공방제는 밤나무 농가의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밤 생산량과 품질 향상으로 농가의 소득 증대를 높이기 위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항공방제에 따른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항공방제 일정 및 주의사항 등을 신문, 우리시 홈페이지 및 게시판 공고, 마을방송 등을 통하여 각별한 조치와 주의를 기우려 줄 것을 사전에 홍보하고 있으나,
다. 건조 중인 표고버섯 등 농산물을 상당 부분 폐기한 민원발생에 대해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라. 추후에는 사전에 체계적인 주민 홍보와 지도․감독 철저로 피해가 발생되는 사례가 없도록 노력 하겠으니 너그러이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산림공원과 산림보호팀 (041-840-8687)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