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육아/교육 청년센터 개소 진행여부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2-06-21
  • 조회수 : 347
안녕하세요.
공주시에서 일을 하고 있는 30대 청년입니다.
질문은 두 가지입니다.

1.
작년 연말과 올해 연초에 기사들도 나오면서 청년센터 개소에 대해 소개되었는데
2022년 상반기가 끝나가는 지금까지 운영에 대해 아무런 공지가 안 올라와서요.
지금 복지관에서 일시적으로 하는 프로그램들 말고
청년들이 개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기는 언제인가요?
이용한다면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지금 청년센터 건물에 갑자기 인수위원회가 들어서있는데
인수위원회라서 일시적이라고 생각은 들지만, 청년센터가 운영되기는 하는건가요?

공지사항이나 여러 내용에서 언급만되지
실제적인건 아무것도 없어서 결국 누리집까지와서 질문을 할 수 밖에 없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늘 고생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청년센터 개소 진행여부"에 대한 답변입니다.
여성가족과 작성일 | 2022-06-28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 내용은 청년시설 운영 및 개소 진행 여부에 대한 문의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시에서는 공주시 청년들의 자립역량 강화 및 지역정착 지원을 위하여 청년시설 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청년시설에는 청년센터와 청년 공유공간이 있습니다. 청년 공유공간은 강남과 강북에 각 1개소씩 조성되어 있고, 실질적인 운영은 청년센터 개소와 함께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청년 공유공간에서는 일시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었으나, 현재는 프로그램이 종료된 상태입니다.

나. 아울러 공주시 원도심에 조성된 청년센터는 현재 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사용하고 있으며, 인수위원회가 해산되고 청년센터 개소 준비가 마무리 되는대로 청년센터를 개소할 예정입니다.

다. 현재 프로그램 운영 계획 등 청년시설 이용 방법에 대하여 청년시설 수탁기관과 협의 중에 있으며, 협의가 마무리 되는 대로 해당 내용을 공주시 누리집 등에 게시하고 홍보할 예정입니다. 현재 정확한 운영 내용을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사정으로 청년시설 운영이 늦어지고 있는 점에 대하여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개소 준비에 만전을 기해 청년시설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여성가족과 인구청년정책팀 강효정 주무관(☏041-840-2588)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