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2022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성료

등록일2022-12-02
담당부서 경제과
공주시, ‘2022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성료
- 지역특산물 활용 먹거리 개발, 지역축제와 연계하기도 -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올 한해 추진한 ‘2022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저소득 취약 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추후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관내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통해 시민 12명의 고용과 생계를 지원했다.

특히 이번 사업 추진에 있어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을 활용해 먹거리를 개발해 주력했다.

또한, 전통한지를 활용한 수공예 제작 기술을 전수, 습득해 직접 제작한 공예품을 백제문화제 관광상품으로 연계토록 지원해 그 의미를 더했다.

전경규 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고용악화 등으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이러한 일자리 사업이 가계소득 안정화 및 고용난 해소 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등 지역 특성과 자율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지역 주도형 일자리사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의 안정된 일자리 제공에 힘쓰고 있다.

※ 문의처 : 경제과 일자리육성팀 (☏041-840-8288) / 담당자 정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