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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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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시청직원 점심시간 답변완료
  • 작성자 : 윤**
  • 등록일 : 2022-12-08
  • 조회수 : 633
얼마전 점심시간에 보건소에 갔더니 점심시간이라 아무도 없어 허탕을 치고 말았다
공무원이 왜있나? 시민을 위해 있는거 아닌가? 그렇게 점심이 중요하면 교대로 하면 되지, 꼭 다 비워두고 나가야 하나?
시장은 공무원들의 주장이라고 다 들어준다면 있을 필요가 있나? 공무원들의 시장이기에 앞서 시민의 시장아닌가?
워라벨도 좋지만 공무원이라는 신분이 무엇인지 모른단 말인가?
점심시간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그 시간밖에 낼 수 없는 서민이라는 것도 짐작 못하나? 이 ㅇㅇ들아!
공주주민숫자에 비해 공무원이 얼마나 많은지는 시장도 잘 알텐데 이 정도 사안도 해결 못하나?
기대해본다
"시청직원 점심시간"에 대한 답변입니다.
행정지원과 작성일 | 2022-12-15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열린시장실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은 공무원의 점심시간 교대 근무이행을 요청하는 사항으로 이해됩니다.

공주시 공무원은 지난 2021년 12월부터 점심시간 휴무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관련규정 : 지방공무원 공무원 복무규정 제2조 2항 공무원의 1일 근무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로 하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로 한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제증명발급은 점심시간에도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으나, 부득이 귀하께서 방문하신 시간에 당면업무를 처리하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신데에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점심시간 휴무제 운영으로 민원업무담당자의 일관된 근무시간을 보장하여 양질의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리며, 제도 이행에 너그러운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공주시청 행정지원과 서무팀 이나현(041-840-2589)에게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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