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경제/일자리 젊은이들이 떠나는공주 인구감소하는 공주 답변완료
  • 작성자 : 최**
  • 등록일 : 2023-06-14
  • 조회수 : 725
안녕하세여 시장님~~
바쁘시겠지만 한말씀 드립니다
공주에는 젊은이들이 많이 떠나고 있습니다
일자리가 넘치는 천안시,아산시,당진시,서산시...세종특별자치시...충북 음성군등...
위에 나열한 도시들 공통점은 양질의 일자리 수많은 대기업 발달된 교통
위도시들에 또 공통점은 통근형 관광버스가 시내버스만큼 도시를 다닌다는것도 있죠..
공주에 살면서 보면 회사통근버스 보는건 그리 쉬운일은 아니더군요.....
그게 그도시의 활기거든요....... 수원,화성,평택가면 통근관광버스 어마어마 하죠,,,,
기업유치는 젊은이들이 떠나지않는 원동력입니다
구도심 눈치보시면서 송선,동현 신도시개발 미온적인거 그외 다른이유들(신도시 다른지자체는 유치하고 싶어도 못함)
장차 젊은이들이 들어와야 세금도 내고 도시가 젊어일텐데
이점 꼭 참고 바랍니다......
젊은이들이 들어와야 되는데 교육,교통,경제 모든게 부족한 공주시입니다......
도시의 팽창은 젊은이가 없다면 이루어질수 없죠......
그냥 답답한 마음에 적어봅니다.....
"젊은이들이 떠나는공주 인구감소하는 공주"에 대한 답변입니다.
경제과 작성일 | 2023-06-15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인구수가 많은 지자체와 비교하여 부족한 인프라로 인해 마음이 답답하신것 같습니다. 의견주신대로 큰 규모의 기업이 없어 일자리가 부족하고, 부족한 일자리로 인해 청년들이 공주시를 떠나고 있으며, 청년들이 떠나니 그와 관련된 인프라가 점점 축소되고 이러한 악순환이 반복되는 실정입니다. 주신 의견에 대해 격하게 공감하며 우리시에서도 이 문제를 아주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더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우리시는 2020년 24개사, 2021년 26개사, 2022년 26개사의 기업을 유치하였고, 올해 2023년에는 30개사 유치를 목표로 더욱 적극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우량기업과의 투자협약 체결, 수도권 기업 지방이전 보조금 등 다방면으로 기업 지원책을 모색하고 있으며, 취업하기 좋은 공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그리고 기업유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공주시만의 추가 인센티브를 검토중이며 향후 기업유치 계획을 세움에 있어 그 부분에 대해 숙고하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경제과 기업유치팀 김영섭 주무관(☎041-840-828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