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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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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복지/보건 영업을 앞세우는 공주의료원 괜찮나요?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3-11-23
  • 조회수 : 440
안녕하세요
공주에 전입한지 내년 1월이면 1년 입니다
공주를 대표하는 큰병원 공주의료원에 오늘로 두번째 방문했습니다
어제 와이프가 갑자기 아퍼서 가족분 도움으로 급하게 입원하고
오늘 의료원에 방문하여 보호자 변경을 요청했더니 엉뚱하게 안내를 해주어 안해도 될 코로나 검사하고 그곳에서 1시간 반이나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입퇴원 안내 하시는 김재*님은 일반적으로 보호자 변경으로 요청하면 본인들은 그렇게한다 그러면서 그쪽 직원들의 일반적으로 처리하는 방향성 이해를 못하고, 다시 물어보지 않은 제 탓이라는듯 째려보며 한숨만 푹푹쉬고
임지*님은 직원 편들기 바쁘고. 마지막까지 한번 더 물어보지 그랬냐고.. 김재*님과 같이 제 탓을 논하더군요. 제가 환자나 보호자는 그쪽처럼 일처리에 대한 방향을 자세히 알 수 없다고 언성을 높혔습니다. (이 내용은 보건복지부에도 신고할 예정 입니다)
공주시에서 저렇게 불친절하고 영업하기 바쁜 병원말고
입원해서 종합적으로 진료 받고 안심 할 수 있는 큰 병원을 유치해주세요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원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충청남도 공주의료원이라고 크게 간판은 붙어 있던데 우리 도에서 지원하는 병원이 이모양인데
사람들이 다른도시 대학병원을 안찾아가는게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주의료원에대한 질책이 필요한것 같으며, 시장님이 힘써 주시어 공주시에도 안심하고 갈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업을 앞세우는 공주의료원 괜찮나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보건정책과 작성일 | 2023-12-01
1.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제안 내용은 공주의료원의 불친절 및 대형병원 유치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관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으신 후 불편을 겪으신 점에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의 제안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선 해당 의료기관에서 직원의 불친절로 인해 불쾌감을 겪으신 건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며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해 직원 친절교육을 시행하며 노력하겠다는 사과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나. 의료기관 개설자격은 의료인 또는 의료법인 등과 같이 공적인 성격을 가진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의료인 등이 아니면 의료기관을 개설할 수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다. 아울러, 민원불편사항 재발방지를 위해 해당 의료기관의 지속적인 지도 점검을 통하여 의료법상 문제의 소지가 생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보건정책과 의약관리팀 김현경주무관(☎041-840-321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만족도 조사 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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