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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님이거진짜보시나요?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5-03-11
- 조회수 : 232
안녕하세요? 시장님 처음 이 홈페이지를 접하게되었는데 더나은 공주시와 발전을위한 소통을 위해 이 창구가있다고 생각하고 글남깁니다. 혹시 껍데기뿐인, 보여주기형식인 창구는 아니겠지요?
일에는 절차와 형식이있고 그에맞는 전문분야가 있다고도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뭔가 시장님의 답변같은느낌보다는 기계적느낌의 답변들이 많네요.
이 창구가 시장님과 원활한소통을할수있는 창구가 되길바라겠습니다. 공주시가 민원해결이 잘되지않는 지역으로 유명하잖아요. 공주시의문제는 공주시에서 더욱빠르고 전문적이고 친절하게 해결됐으면 좋겠어요. 안그러면 요즘은 매체도 발달되고 민원인들도 똑똑해서 공주시에서만 문제를 그치지않을거에요. 모든분들이 그런건아니지만 주무관님들업무파악좀 잘하셨으면 좋겠고요. 불친절해서 매우 불쾌하네요.
"시장님이거진짜보시나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홍보미디어실
작성일 | 2025-03-17
1. 공주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불친절한 행정 처리에 불쾌감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시민과의 소통 창구 중의 하나인 「시장에게 바란다」의 실질적 운영에 대한 문의사항으로 이해(판단)됩니다.
3.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 시는 국민신문고 외에 다양한 민원 접수 및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우리 시 홈페이지에「시장에게 바란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우리 시는 시민의 민원 및 제안, 의견을 먼저 담당 부서에서 검토한 후, 매주 처리 결과를 시장, 부시장, 각 실국장 및 관련 부서에 보고하고 있습니다.
다. 또한 우리 시는 담당 공무원이 민원을 신속, 공정, 친절, 적법하게 처리하도록 직무교육 및 친절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소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더라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장에게 바란다」가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 창구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문의사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홍보미디어실 소통정책팀(☎ 041–840-846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