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안전/교통
도시 바람길 조성
답변완료
- 작성자 : 백**
- 등록일 : 2025-04-28
- 조회수 : 66
요즘 공주 시내는 항상 공사중 인것같아요, 요즘 도시 바람길 조성으로 갓길 을 다 파헤쳐 놓아서 궁금했는데 오늘 퇴근을하면서 알게됐어요. 교육청길 옆쪽을 지나가는데 큰 나무 사이에 작은 나무를 심어 놓았더라고요. 시장님은 가보셨나요? 나무를 어떻게 심어놓았는지?두그루 심을 자리에 네그루 심어져 있는거는 나만에 생각일까요. 그나무가 자라면 또 잘라내 나요? 현장 한번 다녀 보시길 바람니다.
"도시 바람길 조성"에 대한 답변입니다.
휴양공원과
작성일 | 2025-05-01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공주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느티나무길)」 건으로 판단됩니다.
2. 해당나무 사이에 식재되는 수목은 수양벚나무로 생육시 높이 자라지 않고 가지가 아래로 처지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 기존의 느티나무와 경합이 없는 수종입니다. 또한 하부에 상록관목인 삼색버드나무를 식재하여 동절기에 나타나는 삭막한 거리를 보완하게끔 설계하여 시공중입니다.
3. 수목 식재 간격 및 수량의 경우 귀하께서 주신 민원을 확인하여 현장결과 수목배치 간격 및 배치선이 불량함을 확인하여 현재 감리단 및 시공담당자에게 수목 재배치를 지시하였으며 수목 재배치로 인해 발생하는 여유 수목의 경우 기존 화단내 고사목 및 식재 가능 공간에 보식하는 형태로 진행하겠습니다.
4. 귀하의 의견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휴양공원과 공원녹지팀 이기산 주무관(041-840-8551)에게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