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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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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아파트 앞발코니 생활폐수 배출 민원제기 답변완료
  • 작성자 : 최**
  • 등록일 : 2021-07-14
  • 조회수 : 407
안녕하세요

공동아파트 거주자 입니다.
주방 옆 뒷쪽 발코니 에 세탁실 및 오수관, 수전 등이 설치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앞 발코니에 세탁기를 설치하여 사용함으로써
저희집 앞 발코니 바닥에 매번 거품이 깔립니다.
올해 초에는 한겨울에 세탁기를 사용함으로써 배관이 얼어있는 상태에서
저희 발코니에 세탁 오수가 가득 차고 넘쳤습니다. 그상태로 다시 얼어버렸고
일주일동안 빙판이 되어있었습니다.

분명 이 배관은 우수배관으로써 금강과 직결되어있는 것으로 알고있으며
발코니 및 화분등의 관리를 위해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3년째 거주중인데 전 거주자 역시도 이 문제로 관리사무실에 민원을 제기하였고
저역시도 민원을 제기하고있으나
관리주체인 관리사무실은 방송만 해서 주의만 줄수 있을뿐 조치를 할수 없다고 합니다.
공동입주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였고 이를 해결하기위해 입주민들에게 세탁기확인 및
방문을 요청하였음에도 아무런 조치가 취해지지 않고
오히려 저희에게 청소하면 되지 않냐? 다 그렇게 산다 라는 무책임한 답변만 오고있습니다.

7월 12일 저녁 윗층 입주자들 몇분 댁에 직접 방문하여 세탁기 설치 여부 를
확인하였습니다. 의심되는 입주자가 총 15가구중 5가구정도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더이상 진짜 찾는다면 싸움이 될듯 합니다.
이후 공주시에서 해결방안을 마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파트 앞발코니 생활폐수 배출 민원제기"에 대한 답변입니다.
상하수도과 작성일 | 2021-07-23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타 세대가 세탁실이 아닌 베란다 등의 공간에 세탁기를 설치‧사용하여 발생되는 문제는 귀 단지 관리사무소에서 조치할 사항으로 사료되어, 7월 20일 귀하의 민원을 관리사무소에 전달하여 조치를 요청하였습니다.
나. 아울러, 말씀하신 705호, 605호 세대에 대하여 7월 20일 관리사무소에서 705호 세대방문을 하였으나, 세탁기 설치는 되어있지 않았으며, 605호는 추후 재방문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상하수도과 하수도팀(☎041-840-8619)으로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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