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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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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복지/보건 공주시는 5인가족이 함께 식사와 활동을 할수없는 공주시 입니까?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1-08-09
  • 조회수 : 1154
저는 공주시에 사는 세 아이를두고 태중에 한 아이를 둔 아버지 입니다.
저희 식구들은 지난 2021년 8월 2일 점심식사를 하러 신관의 한 식당에방문을 위해 전화문의를 했습니다.식당측에서 5인가족 확인을 위해 등본을 요청하여 비가 엄청 오는 와중에 방역수칙을 지키기 위해서 배우자가 신관동사무소에 방문해서 식당 제출용이라고 말씀 드렸고 등본을 발급 받았습니다.그런데 주민번로 뒷자리까지 다 나오게 발급 해 주셨습니다.
식당에 들어가서 자녀들과 음식을 주문하기 위해서 대기하고 있는데 등본을 제시하라고해서 보여드리는 과정에서 식당측에서 핸드폰으로 주민번호가 다 나와있는데 촬영을 하려고 해서 제가 확인만 하시면 되지 왜 촬영을 하시냐 했더니 시와 보건소에서 확인차 보관을 하고 추후에 그쪽에서 폐기를 한다고 하였습니다.하지만 저희는 거부를 하고 식당을 나와서 시청 민원상담실센터로 전화를 해서 식품관활부서로 연결이 되서 통화를 하였는데 시청 쪽에서는 촬영을 하라고는 하지 않았다고 말씀 하시면서 식당측에서는 사진으로 촬영을 해 놓는게 편해서 그런것 같다고 저희한테 이해를 해 줄수는 없냐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럼 저희 가족 신상은 누가 보호해 줍니까?
추후에 폐기를 한다고 해도 식당측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까지 일일이 확인하지는 않지 않습니까?
저희가 전화 드렸을때 녹취한다고 말씀을 드렸고 그쪽 행정부서에서도 녹취를 하셨습니다.식당측과 통화후 어떻게 된 일인지 연락을 주신다고 하고 1주일째 답변이 없으십니다.그럼 저희는 답변을 주실때까지 저희 가족은 다 같이 식사를 할 수 없는 겁니까?
시청과 보건소에서는 행정규칙을 전파 또는 휴대폰으로 보내어 일관성있게 확인할 수 있게 하는게 맞다고 생각 합니다.
힘든건 모든사람이 같다고 생각 합니다.처음에 코로나가 발생 하였을때 아이들은 학교를 못 가서 초등교육을 저희가 시키며 삼남매를 키우는 저희는 참 힘들었습니다.장기적으로 되면서 수입의 감소및 사교육비용과 식비등 모든것이 많아 지면서 그것에 대한 복지또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집에 자녀들이 있으며 느끼는 면은 식비 전기세 수도세 냉난방비등의 부담이 큽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서 병원에 갔다가 오랜만에 외식을 하려고 하였는데 식당측의 태도와 시의 불친절한 태도로 그 상황을 자녀들에게 이해 시키기 어려웠습니다.
"공주시는 5인가족이 함께 식사와 활동을 할수없는 공주시 입니까?"에 대한 답변입니다.
보건정책과 작성일 | 2021-08-19
1.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언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공주시 음식점의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대한 설명과 명확한 방역수칙 안내를 촉구하는 내용으로 이해하고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가. 음식점의 방역수칙 오해로 인한 불미스러운 일로 식사에 불편을 드린 점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나. 귀하의 음식점 방문일(2021. 8. 2.)기준으로 공주시는 충청남도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행정명령(2021. 7. 28. ~ 2021. 8. 8.)에 따른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수칙에서 동거가족 및 직계가족 모임은 적용제외 사항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다. 이에 따라 동거가족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직계가족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시하도록 하여 영업장에서는 이를 확인하도록 안내 해드렸습니다.
라. 영업장에서 관련 서류는 개인정보보호에 따라 별도의 보관 없이 내용만을 확인할 것을 안내하였으나, 해당 영업장에서 방역수칙 위반 시 처분에 대한 부담감으로 개인정보에 관한 무분별하게 촬영, 필요이상의 확인으로 귀하에게 불편을 드린 것으로 사료됩니다.
마. 이와 관련하여 해당 업체에 행정지도 하였으며, 추후 방역수칙 안내 시 더욱 상세하게 기재하여 귀하께서 겪으신 일과 같이 영업장의 방역수칙 오해로 이용자의 불편이 없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보건정책과 식품안전팀 (☏041-840-87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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