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도시/주거 충남형 공공임대주택 꿈빛채 공주 건립 추진 부탁드립니다. 답변완료
  • 작성자 : 곽**
  • 등록일 : 2021-10-22
  • 조회수 : 482
안녕하세요 시장님~!
어제 YTN 뉴스를 보는데 양승조 지사님이 나오셨더라구요.
충남형 공공임대주택 꿈빛채를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다며 자랑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꿈빛채가 현재 아산, 당진, 예산, 홍성 등 주로 충남서부북쪽만 건립 되고 있더군요.
충남도에 공주지역 꿈빛채 건립계획을 문의했습니다.
토지확보가 안 되어서 힘들다고 하더군요.

공주에도 젊은 부부가 많습니다.
전.월세를 전전하며 거주지 확보에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마땅한 집을 구하지 못해
대전, 세종, 천안 등지로 떠나고 있습니다.

시장님께서 다음 공약으로 공주형공공임대주택 추진을 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젊은 부부, 대학생 들을 위한 저렴한 가격의 임대주택을 공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주에 토지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충남형 공공임대주택 꿈빛채 공주 건립 추진 부탁드립니다."에 대한 답변입니다.
허가건축과 작성일 | 2021-10-27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충남형 더 행복한주택 ‘충남꿈비채’ 주택 건설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충남꿈비채’ 주택 건설은 부지확보, 관련법 검토 등 충청남도, 충남개발공사 등 관련기관과 협의가 필요한 사항으로 우리시에서도 검토하여
시민의 주거안정성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해당 사항은 중장기 검토가 필요한 사항임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아울러 우리시에서는 청년, 대학생, 신혼부부 등 무주택세대의 주거안정을 위해 월송지구 A-4BL LH 임대주택 820세대 및 금흥지구 A-1BL LH임대주택 200세대가
2022년 하반기 준공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허가건축과 주택관리팀(☎041-840-843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