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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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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복지/보건 공주 선별진료서 답변완료
  • 작성자 : 최**
  • 등록일 : 2022-02-02
  • 조회수 : 413
오늘 오후 2시경에 내일 출근하기 위해 공주시보건소 선별진료서에 가서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했습니다 다하고 기다리는 내내 간호사님께서 이름을 불러주시는대 확인서 주시며 간호사님이 먼저 진단키트도찍으실꺼예요? 라며 사진을 찍게 해주실수 있게 해주시더라고요 당연 제차례도 와서 만지지도 않고 주시는 확인서 받고 키트도 사진찍어도 대냐며 물어봤는대 대뜸 왜요? 어디다가 쓰시게요? 이러시는 겁니다 저는 당연 회사에 사진을 보내야 해서 그런다 앞전에는 찍게 해주시지 않으셨냐 이랬더니 섞일까봐 그런다 뭐라 하시는겁니다 물론 저는 아무것도 손으로 건들지 않았습니다. 애초에 키트는 사진 못찍게 하고 확인서만 받을수 있게 하거나 본인 확인을 위해 민증을 보여주게 하거나 조치를 해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영하에 추운날씨로 밖에서 연휴내내 고생하며 힘들게 해서 짜증도 나고 힘이 드는건 압니다만 저렇게 행동 하시는건 사람을 차별하는거 같아 기분은 좋지 않습니다.
"공주 선별진료서"에 대한 답변입니다.
감염병관리과 작성일 | 2022-02-09
1. 안녕하세요. 공주시보건행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 불편을 끼쳐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시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1월 29일 부터 신속항원검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속항원검사는 신청서작성, 검체채취, 검사결과확인 등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검사결과확인은 검사키트에 나타나는 빨간색 줄의 수에 따라 양성 또는 음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또한 진단키트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항은 특별히 규정된 사항은 없습니다.
따라서, 신속항원검사소의 여건에 따라 개별 사진 촬영등은 검사소 상황에 따라 검사자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 다만. 이 과정에서 귀하의 검사결과가 담긴 진단키트의 사진촬영에 대하여 부득이 불편을 끼쳐드리게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앞으로 이러한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다시한번 불편을 끼쳐 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감염병정책팀 윤정희주무관(☎041-840-255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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