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기타 칭찬 답변완료
  • 작성자 : 박**
  • 등록일 : 2022-06-30
  • 조회수 : 355
계룡면 보건소 한방팀 김성빈 한의사 칭찬 합니다
"칭찬"에 대한 답변입니다.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일 | 2022-07-05
[칭찬 관련]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시 공직자에 대한 칭찬글을 올려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귀하께서 올려주신 칭찬글은 우리시 내부게시판과 우리시 홈페이지 칭찬게시판에 게시하여 우리시 공직자들이 친절하게 대하는 해당 공직자의 태도와 자세를 따라 배울 수 있게 하였습니다.

3.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여 우리시 공직자는 항상 시민과 민원인 여러분께 친절한 공직자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시민소통담당관 소통정책팀 최광용주무관(☎041-840-254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보건정책과
[침상및 인력 보충 관련]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계룡보건지소 한방진료실 침상 및 인력 보충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우리시는 읍‧면 등 의료취약지역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기 위하여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내 읍‧면 10개 보건지소에는 내과, 한의과, 치과 등 각 지역에 맞는 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중보건의사, 공무원, 공무직 등 34명의 인력이 보건지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나. 우리시 보건지소에서 근무하는 한방의사는 총 6명으로 보건지소 수에 비하여 인력이 부족해 일부 보건지소의 경우 한의과 진료를 하지 못하는 곳도 있고, 어쩔 수 없이 격일로 운영하는 보건지소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계룡보건지소에 한의과 진료를 위한 침상과 인력을 보충해주시길 제안하신 부분에 대하여는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 침상을 놓을 만한 공간이 부족하며, 침상을 추가로 배치한다고 할지라도 진료업무가 가능한 한방의는 1명으로, 2022년 5월 기준 한달에 475명(실인원)을 진료한 계룡보건지소 한방의에게 업무과중이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또한, 추가로 배치할 수 있는 한방의 및 진료보조인력도 부족한 사항임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계룡보건지소 한의과 진료가 효과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의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보건소 보건정책과 보건행정팀 강아름주무관(☎041-840-8756)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시는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만족도 조사하기]에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