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복지/보건 제민천 길에 붙어있는 펫티켓 광고건에 대하여. 답변완료
  • 작성자 : 강**
  • 등록일 : 2022-12-24
  • 조회수 : 498
안녕하세요 !
공주 제민천길을 산책하면서 펫티켓이라고 쓰여 있는 안내판을 보았습니다.
인식표 착용, 대중교통시 이동 가방 이용, 대변봉투, 리드줄(목줄) 착용까지는 모두가 지켜야 할 기본 중에 기본인 펫티켓입니다.
하지만, 공공장소 입마개 ? 라는 누구를 위한 펫티켓인 지 의문점이 들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저는 대형견의 보호자로, 산책 나갈 때마다 한두번씩은 입마개로 시비가 붙습니다.
특히, 젊은 여성, 대형견 보호자라는 이유로 더 시비가 붙습니다.
저희 강아지는 가만히 있는데도,
크다는 이유로,
입마개를 착용하라는 시비가 붙는데,
공공장소에서 펫티켓이라는 안내문구에
공공장소 입마개라는 문구는 특정 반려견에 대한 저격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공공장소 펫티켓 안내판은 없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목줄(리드줄)이라는 안내문구도 보이는데,
가끔씩 산책하다보면 집 앞이라는 이유로 목줄 없이 풀어 놓고 다니는 분들을 몇 번 보았습니다.
그러다 가끔씩 크다고 입마개하라고 되려 시비 붙고,
제민천에서도 소형견들 한두마리 목줄 풀어놓고 산책하는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소형견 보호자님들을 저격하는 것이 아니라, 목줄에 대한 강력한 제지를 원하기에 작성하는 것이니, 오해 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풀어 놓고 산책하는 분들 대부분이 배변처리도 제대로 하지 않아, 이 부분도 검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반려문화를 위해 시장님께서 꼼꼼히 검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제민천 길에 붙어있는 펫티켓 광고건에 대하여."에 대한 답변입니다.
축산과 작성일 | 2022-12-26
1. 안녕하세요.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내용은 제민천길 펫티켓 안내판 철거 및 목줄 없이 풀어놓고 산책하는 반려인에 대한 검토요청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입마개는 맹견의 경우에 필수 사항이며, 맹견의 종류는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테리어, 스태퍼드셔 불 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5종과 그 잡종의 개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나. 제민천길 펫티켓 안내판은 공주시 축산과에서 진행한 사항은 아니며, 관련 읍면동인 중학동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축산과에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홍보 캠페인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민천길의 경우 배변봉투함 및 수거함이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공주시가 건강한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축산과 축산유통팀 권재현 주무관(041-840-267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