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환경/안전/교통 공주 유구천 최악의 악취를 선사 답변완료
  • 작성자 : 김**
  • 등록일 : 2023-04-10
  • 조회수 : 313
어제 가족들과 함께 사곡면에 위치한 유구천으로 나들이를 나갔습니다. 낮 시간 동안 밝을 때는 정말 청정하고 아름다운 강가의 모습을 선사해주어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가 저물고 어두워지자 어디선가 최악의 악취가 풍겨져 오기 시작했습니다. 시골에서의 분료 냄새는 종종 있는 일이기에 조금 있으면 사그러들겠지 하고 참는데 구토가 올라올 정도로 심각해지고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아 차량으로 대피하였습니다. 차로 대피한 지 한 시간 가량이 지났지만 냄새는 지나가지 않고 오히려 저변에 깔렸고 어쩔 수 없이 급하게 철수했습니다. 공주에 대한 기억은 최악으로 남았습니다.
너무 황당하여 귀가 후 조금 검색해보니 저희가 시간을 보냈던 곳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농업회사법인하늘채(주)라는 곳이 있더군요. 기사에서 보는 것처럼 2019년에도 엄청난 민원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에서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지며, 당시 언급됐던 악취저감시설 또한 2년이 지났지만 전혀 이행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공주를 다시 방문하고 싶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해당 시설에 대한 제대로 된 조사와 조치를 강하게 요구합니다


https://www.nicebizinfo.com/ep/EP0100M002GE.nice?kiscode=I32397&siteid=NAVER

http://www.d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044
"공주 유구천 최악의 악취를 선사"에 대한 답변입니다.
환경보호과 작성일 | 2023-04-19
1. 안녕하십니까? 공주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사곡면 유구천 인근 가축분뇨 재활용시설의 악취 발생에 대한 조치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하여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유선상 안내드린 대로 악취가 감지된 위치(사곡면 신영리 722-2번지)가 지목하신 업체에서 거리가 멀어 원인으로 보기 어려운 바, 해당 지번과 가까운 인근 축사들을 점검하고 악취 발생 저감을 위한 조치를 강화하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나. 우리 시는 지속적으로 가축분뇨배출시설 지도점검을 강화하여 악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추후 악취 발생 시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적의조치하겠습니다.
4.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주시 환경보호과 수질관리팀 김선영 주무관(041-840-8537)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