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장 최원철입니다

닫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도시/주거 월송지구 유치원부지를 공영주차장으로 조성하는 사업에 대한 질문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4-03-16
  • 조회수 : 224
월송지구 학교 부지 2곳 중 유치원 부지도 있는데요
저출생 및 학생수 감소가 심화되는 요즘, 공립 유치원을 신설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유치원부지로 용도가 설정되있는 이 곳에 공영주차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은 매우 반갑게 생각하고
현실적으로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한 점이 몇 가지 있어 질문드립니다!

월송지구 학교부지 곧 초등학교, 유치원 부지 총 2곳은 현재 lh 소유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송지구 지구단위계획에도 학교용지로 설정되있는 곳인데요

질문1) 유치원 부지를 공영주차장으로 추진한다는 것은, 공주시가 lh로부터 부지를 매입한 상황인가요?
초등학교 부지를 충남교육청이 매입해서 학교 신축 추진시, 토지 가격은 약 23억원이라고 알고있는데요
그렇다면 위 유치원 부지 가격은 얼마에 매입했나요??

질문2) 학교용지로 설정되있는 지구단위계획을 공영주차장으로 변경하는 행정절차도 있어야할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어떤 절차를 거쳐서 지구단위계획이 변경되는 것인가요? 공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이런 곳도 연관이 있는건가요?

질문3) 현재 유치원 부지 주변에 설치된 플랜카드를 보면, 2024.4월 중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시행계획으로 동 부지 내 경작행위 일체 금지한다고 적혀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장 다음달 4월에 위 주차장 조성사업이 시행되는 건가요?? 당장 토지를 정리하고 펜스 설치하고서 공영주차장으로 사용할 수 있게 조성사업을 시행한다는 것인지요?
아니면 임시 공영주차장으로서 일단 지상 주차장으로 사용한 뒤, 일정 기간 후 이용자 수요를 고려해서 지상 몇 층짜리 공영주차장 건물를 세우는 사업도 계획중인지요?
"월송지구 유치원부지를 공영주차장으로 조성하는 사업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교통과 작성일 | 2024-03-25
1. 귀하의 가정에 평안을 기원드립니다.



2. 귀하께서는 월송지구 내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관련 문의사항으로 이해되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유치원 부지(월송동 658번지) 매입 관련

- 현재 해당 지역 주변은 공동주택 및 상가 밀집에 따른 불법주정차가 다수 발생하는 지역으로 주민건의에 따라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의하여 무상임대 후 임시공영주차장으로 활용할 계획임을 안내드립니다.



나. 학교용지 설정 지구단위계획 변경 절차 여부

- 해당사업은 학교 또는 유치원 설립 전 나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임시공영주차장을 조성하므로 지구단위계획 변경은 없으며 이에 관련된 추가 문의사항은 도시정책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041-840-8547)



다. 2024년 4월 주차장 조성사업 시행 여부 및 주차타워 사업 계획 여부

- 현재 해당사업에 따른 실시설계용역을 추진중에 있으며 4월 중 착공 예정이며 임시공영주차장 활용 후 학교용지 내 유치원 설립 계획 수립 시 무상임대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주차타워 건립 계획이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과 교통안전팀(041-840-8502)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

TOP
(32552) 충청남도 공주시 봉황로 1 TEL. 041-840-3800FAX. 041-854-1270

Copyright(c) 2018 GONGJU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