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유구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찾아가는 문화배달 프로그램’ 운영

등록일2025-10-21
담당부서 지역활력과
공주시 유구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찾아가는 문화배달 프로그램’ 운영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유구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지역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추진 중인 ‘찾아가는 문화배달 프로그램’이 현재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제공)

이 프로그램은 중심지 접근이 어려운 유구읍 배후마을 주민을 직접 찾아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달 첫 회차가 열린 만천1리 마을회관에서는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며 웃음이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만천1리 주민 서 모 씨는 “직접 만들며 생활에 도움이 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유구읍의 상징인 수국을 소재로 작품을 만들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고 말했다.

현재 운영 중인 주요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국 무늬 타일 냄비받침’ 만들기와 ‘수국 모양 빛 스탠드’ 만들기 등이며, 각 마을은 두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유구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사무장을 통해 수요 조사 결과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말까지 만천1리를 시작으로 총 32개 마을을 순회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정만호 지역활력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문화배달 프로그램’은 문화시설 이용이 어려운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 간 교류와 공동체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의처 : 지역활력과 농촌공간팀(☏ 041-840-2373) / 엄창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