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주시, ‘은개마을 놀이터’에서 신나는 하루!

작성자도시재생운영팀  조회수88 등록일2021-11-11
은개마을놀이터_투어.jpg [715.5 KB] 파일 내려받기

공주시, ‘은개마을 놀이터’에서 신나는 하루!
- 주민역량강화사업 일환,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동 모습 전시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옥룡동 일원에서 지역민들의 큰 호응 속에 ‘은개마을 놀이터’를 지난 주말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은개마을’이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옥룡동 4통, 5통, 16통 지역을 말한다.

주민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주민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은개마을 노래방, 은개마을 전시회, 은개마을투어 등 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추진되온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과 그림 등이 전시돼 주민들의 활동 모습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9~10월 총 8차례에 걸쳐 진행된 ‘은개마을 여행가 양성 교육’을 받은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마을을 소개하고 알리는 은개마을 투어가 진행됐다.

해설에는 은개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인 김만식 16통장이 직접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윤석봉 도시정책과장은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온 주민역량강화사업 결과 한층 성장한 주민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주민활동을 지원하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도시재생 모범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처 : 도시정책과 (☏041-840-8943) / 담당자 박건영 도시재생지원센터 (☏041-840-2284) / 담당자 김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