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의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주시의회, 도 ˙농 상생발전 연구모임

작성자의정팀  조회수235 등록일2022-11-04
사진)도˙농 상생발전 연구모임.JPG [113.9 KB] 파일 내려받기

도농상생발전 특화방안연구용역 최종 보고

 

   공주시의회공주시 도·농 상생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이범수)’4일 연구용역 최종 보고 회의를 진행했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다양한 사례분석 등 연구용역 추진 결과를 설명과 함께 공주시 도시민과 농촌의 상생발전을 위한 방안으로 도·농 교류 생활센터(가칭)를 거점으로 농촌 및 소비자 민원처리 조직 구성 수요 및 공급 연계 모델 수립 농촌 특화 인재 양성 출장 직거래 및 도농급식 체계 보완을 위한 교류 확대 등이 제시됐다.

 

   이후 연구모임 회원들의 질의와 논의가 이어졌다. 먼저, 이상표 의원은 ·농교류생활센터(가칭) 등 거점기구의 필요성에 동의하며, 이는 관련 단체 및 민간들이 주도하는 체계로 운영되는 것이 지속가능한 도농상생이다라고 언급하며, “새로 추진되는 52촌 사업이 조직개편에 따라 전담부서에서 적극 추진될 예정으로 새로운 조직에서 연구용역결과가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대표의원은 제안된 방안에 대해 의회 차원에서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 “이번 연구 결과를 도시와 농촌을 연계시켜 상생할 수 있는 시책 마련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하며 회의를 마쳤다.

 

   한편, 9대 의회 개원과 함께 발족한 공주시 도·농 상생발전 연구모임1130일 최종용역 결과물을 제출하고 활동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