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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상담센터운영

치매상담센터 운영

  • 시기

    연중

  • 대상

    공주시에 거주하는 치매환자 등록관리 및 그가족, 지역주민

  • 등록방법

    보건소(지소·진료소)방문 등록

  • 내용
    • 치매노인 등록관리 및 그 가족 상담 서비스 제공
    • 등록 대상자 및 보호자 가정방문, 전화, 내소 사례관리 제공
    • 치매상담 및 교육
    •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및 홍보 (치매상담콜센터 : 1899-9988)
    • 치매정보365 홈페이지 (http://www.edementia.or.kr바로가기)

치매환자용품지원

  • 시기

    연중

  • 지원대상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재가 치매환자

  • 제공기간

    신청 월부터 1년간 제공(건강보험 가입자)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은 계속 지원(증빙서류 필수 확인)

  • 지원방법

    환자상태 파악 및 가족상담 후 신청서 작성 및 물품 제공
    ※공주시치매안심센터, 각 지소 및 진료소별 신청과 조호물품 수령 가능

  • 지원물품

    기저귀, 물티슈, 일상생활용품(미끄럼방지매트 등)을 분기별 제공 (소급 불가)

  • 구비서류
    • 치매진단서 및 처방전(질병분류기호 필수 기재)
    • 치매환자 신분증
    • 가족 신청 시 신청자 신분증 및 가족관계증명서
    • 개인정보활용동의서
    • 대리 신청시 위임장

배회가능 어르신 신원확인 인식표 지원

  • 시기

    연중

  • 사업목적

    배회증상으로 실종 가능성이 있는 노인 및 치매환자에게 인식표 발급 및 사전등록을 통하여 치매환자의 조속한 발견과 복귀 지원

  • 지원대상

    배회증상이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 및 치매환자

  • 지원내용

    이름, 주소, 보호자 연락처를 코드화하여 다리미를 활용하여 옷에 부착하는 배회 인식표(80매) 제공

  • 구비서류
    • 대상자 신분증
    • 가족 신청 시 신청자 신분증 및 가족관계증명서
    • 사진(3개월 이내)
    • 개인정보활용동의서
    • 대리 신청시 위임장

GPS위치추적 단말기보급 운영

  • 시기

    연중

  • 사업목적

    배회감지기를 통해 실종을 예방하고, 치매환자 실종시 신속한 조기 발견 및 대응

  • 지원대상

    등록관리 대상자(배회나 실종 경험 및 위험이 있는 치매환자)

  • 지원내용

    대상자 단말기 착용 및 보호자 스마트폰에 어플 설치 후 단말정보 입력
    ※2년간 무상 지급, 그 이후에는 본인부담금 발생

  • 구비서류
    • 대상자 신분증
    • 가족 신청 시 신청자 신분증 및 가족관계증명서
    • 개인정보활용동의서
    • 대리 신청시 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