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새올전자민원창구

  1. 민원신청
    (민간인)
  2. 담당부서지정
    (처리 담당자)
  3. 민원처리
    (처리 담당자)
  4. 민원처리 결과확인
    (민원인)
  •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토대마련

    기존의 종이문서 중심의 민원신청 및 처리기반을 탈피하여 일반국민 및 공무원이 인터넷을 통해 민원을 신청 및 처리하고 처리결과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적인 개선과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기반 확립

  • 가정/사무실 중심의 안방민원실현

    민원인이 직접 시·군·구청의 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하던 과정을 개선하여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민원을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무방문 서비스의 구현

  • 행정업무 시스템의 처리과정 공개

    민원신청 후 처리과정을 행정업무 시스템과 자동연계하여 국민에게 공개함으로써 투명행정 실현

  • 우리기관 민원안내

    민원에 대한 자세한 설명, 처리절차, 처리방법, 민원사례 등을 자세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