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
문 화 관 광

한옥마을전통문화체험

한옥마을전통문화체험

TIP :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주소충청남도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 연락처041-881-2828

소개

  • 전통문화체험 소개

백제차이야기 : 중국(남조)과 화려한 문물을 교류한 백제 왕실 차 이야기 온 가족 또는 수학여행단 체험, 워크샵이나 단체모임에서 잠시 전통 차의 여유로움에 빠져보는 시간여행을 선사합니다.


공주알밤으로 과자 만들기 : 전통과자(다과)의 하나인 다식은 가정과 국가의 큰 일(의례)에 빠지지 않던 귀한 음식 정약용의 「아언각비」와 「규합총서」에도 나오는 전통성 있는 밤다식을 ‘공주알밤'으로 만들어 보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백제유물로 소품 만들기 : 1500년 동안 무령왕릉을 지켰던 상상의 동물 진묘수 그 당시 무덤에 넣는 부장품이었다는데 그 신통력이 대단합니다. 또한 진묘수의 신통력은 다양하게 통합니다. 초등학생에서 어른에 이르기까지 백제유물인 진묘수 모양으로 만드는 나만의 수호물품, 필요하지 않으신가요?


백제 책 엮기 : 전통시대에의 책은 지금처럼 공장에서 나오지 않았고 손수 엮어서 사용하였습니다. 전통사회의 책을 만들어보는 체험, 거기에서 선조들의 생활문화를 배웁니다. 내가 만든 백제 책에 붓펜으로 백제역사도 담고, 자신의 비전도 세워보고, 행복한 우리가족의 미래를 그려보기도 합니다.


백제왕실 복식체험 : 다양한 백제의상 체험으로 그 시대의 복식문화를 이해하고 사진도 찍어보는 시간입니다. 특히 왕과 왕비, 공주, 왕자, 귀족복, 장군복 등 온 가족이 ‘백제인이 되어보는 시간’은 즐거운 과거여행입니다.


한지체험 : 전통한지의 질감을 느끼며 백제문양으로 장식한 따뜻한 소품 만들기 은은한 색감으로 친근감 있는 사각필통, 육각필통, 보물 상자, 과반, 한지제기 등 일상생활에 멋을 더하는 소품을 만들어보세요.


백제역사 안내 : 백제 역사가 어렵다고 생각되는 어린이 단체, 수학여행단 담임선생님 한분으로 에너지 충만한 학생들과 함께 할 때는 백제역사 안내를 신청하세요. 백제역사(한성백제에서 사비백제까지)가 쉬워집니다. 유적지도 함께하고, 백제역사도, 지역 안내도 우리지역에서만 들을 수 있는 구수한 입담으로 들려드립니다.


백제문양떡살체험 : 백제시대의 문양을 떡에 찍어보는 체험으로, 역사도 배우고 떡도 먹어보는 시간 진묘수, 왕비의 관, 와당 등 이야기와 함께하는 백제문양 떡살체험은 유아기 어린이와 초등 저학년 체험으로 아주 좋습니다.


레크리에이션 : 즐겁게 놀다가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신다고요? 미리미리 예약하시면 전문 강사가 즐거움을 책임집니다. 한옥마을로 오시기 전에 전화주세요!!


포토갤러리

한옥마을전통문화체험1
한옥마을전통문화체험2

지도

주요시설물 운영 안내

  • 체험안내 및 연계

한옥마을에서 진행하는 체험외 공주에서 머무는 동안 원하시는 체험이 있으시다면, 지역의 전문강사를 연결하여 진행합니다. 또한 주5일제 근무로 농촌체험이 인기가 많은데요, 체험을 원하실 경우 다양한 농촌교육농장과 테마별 농촌체험학습장을 소개하고, 지역축제소식 등 관광에 대한 궁금증을 안내합니다.


  • 문화체험 이용방법

· 체험비 : 1인/1체험 당 5,000원 ~ 15,000원 (1가족 이상 체험 가능 / 예약진행 / 체험비는 재료비 포함임)

· 실외체험 : 대형윷놀이, 굴렁쇠, 제기차기, 그네타기 (백제방마당에 있어요)

· 실내체험 : 쌍육, 고누

교통정보


부가정보